건물 입구 왼쪽에 부착된 동판은 가로 18인치, 세로 12인치 크기이며, 영어와 한글로 ‘The site of the first Korean Congress, April 14~16, 1919, in support of Korean Independence and all oppressed nations’(1919년 4월 14~16일 독립지사들이 이곳에 모여 제1차 한국 의회를 열어 한국 독립의 정당성을 선포했다)는 내용이 새겨져 있다. 이날 조원일 총영사는 “오늘은 한인들의 미국 이민 역사에 중요한 날이 될 것”이라면서 “선각자의 자유 인권 애국애족 탐험심을 새삼 음미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봉식 이사장은 “한인 이민 100주년을 앞두고 필라델피아에서 82년 전에 있었던 기념비적인 행사를 되새기게 돼 감개무량하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의회가 열렸던 극장 안에서 열린 제1회 서재필 대상 시상식에서 이봉식 서재필 재단 이사장은 이종문 수상자에게 메달과 서 박사 초상화를 수여했다. 이종문 회장은 벤처 기업가로서 다이아몬드 컴퓨터 시스템 등을 설립한 뒤 현재 23개 벤처기업을 관리 운영하는 Ambacs 회사 회장으로 있다. 이종문 회장은 “서재필 박사의 유지를 제대로 계승하지도 못한 상태에서 1회 대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기보다 죄송스러울 따름”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