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지송 치과전문의
5세에서 7세 사이의 어린이들은 영구치도 다 나오지 않았는데 어떻게 교정을 할 수 있는가? 하고 의아하게 생각하는 분이 많으실 것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들어서, 이미 교정치료를 받은 어린이 중에서 연령이 낮으면 낮을수록 그 효과가 탁월함을 보여준 많은 임상보고 및 연구를 근거로 하여 미국 교정학 협회를 비롯한 많은 치아 교정학 연구팀들은 5세에서 7세 사
이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조기 교정 치료의 중요함을 홍보함과 동시에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있습니다.
교정 치료를 일찍 서둘러서 시작한 어린이들은 10세 이후 혹은 영구치아를 다 간 상태에서 교정을 시작한 어린이들보다 다음과 같은 면에서 월등한 교정 치료의 혜택을 볼 수 있다는 것이 많은 임상 보고자료에서 입증되었습니다.
-교정 치료가 끝난 후 안정성이 높습니다.: 이미 교정을 받았어도 다시 치아가 비뚤어지거나 아니면 겹치는 등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는 치아들의 성향이 훨씬 적다는 것입니다.
-턱뼈의 관절과 턱 뼈를 둘러싸고 있는 근육의 병을 유발하는 것을 예방해줍니다. 특히 잠자는 동안 이를 심하게 갈아서 생기는 문제 또는 관절의 디스크에서 생길 수 있는 문제 또는 비정상적인 근육의 발달로 생기는 TMJ (악관절) 전반의 문제를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아주 어렵고 난이도가 상당히 높아서 장래에 턱 수술까지 해야 할 정도인 경우라도, 그 난이도를 많이 낮추어서 조금 더 수월하게 교정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 개성과 특성에 맞는 치아와 미소를 갖도록 도와주어 균형미가 주는 아름다움을 도모해줍니다.
-말할 때 발음이 새거나 비정상적인 발음을 하거나 해서 학습에 지장이 있는 것을 고쳐주고 또, 충치나 풍치 등 질병을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넘어지거나 사고로 앞 치아가 부러지거나 앞 치아를 잃게 되는 확률을 많이 줄여 줍니다.
-치아의 교합이 좋지 않아서 잘 씹히지 않으므로, 씹지도 않고 음식을 삼키는 버릇이 생겨서 소화 기 계통이 약화되어 또 다른 질환을 유발 할 수 있는 가능성도 낮추어 줍니다.
이외에도 여기에 명시되지 않은 크고 작은 많은 점들이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됩니다.따라서 미국 교정 치과 협회에서는 어린이들이 만 7세를 넘기 전에 반드시 교정 상담을 받을 것을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누구나 알고 있듯이 최고의 치료는 예방이기 때문입니다. 대 부분의 교정 치료를 받아야 하는 어린이들은 이미 7세가 되기 전에 교
정과 의사가 아닌 일반 사람이라도 쉽게 구분 할 수 있는 많은 증세를 갖고 있는 것을 보입니다.
다음과 같은 증세를 갖고 있는 어린이들은 교정치과 상담을 필수로 하는 것을 권합니다.
-유난히 입이 튀어나와 보이는 어린이
-웃으면 잇몸이 너무 많이 보이는 어린이
-음식을 잘 씹지 못하고 그냥 삼키는 버릇을 가진 어린이
-입술이 항상 벌어져 있는 어린이
-완전히 코로 숨을 쉬지 않고 입으로 숨을 쉬는 어린이
-손가락을 빠는 어린이
-치아가 똑바로 나지 않고 삐뚤어졌거나, 겹쳐 있거나 아니면, 완전히 다른 치아들 뒷 쪽으로 치아가 나온 어린이
-턱뼈에서 소리가 나거나 아니면 정면에서 봤을 때 얼굴의 중앙선이 맞지 않고 얼굴이 삐뚤어진 느낌이 나는 어린이
-입술을 잘 깨물거나 아니면 입천장 모양이 비정상적인 어린이
-발음이 부정확 어린이
-옆모습을 보면 아래턱이 매우 짧아 보이는 어린이
-아랫입술과 입술이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다 물어지지 않고 굴곡이 부자연스런운 어린이 -주걱턱 모양의 어린이
-아래치아가 윗 치아들보다 더 앞쪽으로 나와서 부정교합이 된 어린이
문의 718-225-0919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