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위락시설 유명
5~6월 보트쇼. 국제 연날리기 대회등 행사 다양
코르벳 자동차쇼 관광객 몰리는 축제
뉴저지에서 가든 스테이트 파크웨이 사우스를 타고 애틀랜틱 시티를 지나 남쪽으로 더 내려가 출구 4B로 나가면 와일드우즈(Wildwoods)라는 휴양지가 나온다.
이곳은 수상스포츠의 천국이자 대서양을 끼고 길게 뻗은 나무 산책로(보드웍), 그 위로 물놀이공원, 놀이공원 등이 자리잡은 위락시설로 유명한 곳이다.
이밖에도 돌고래 관찰과 자전거, 낚시, 골프를 즐길 수 있고 무엇보다 5~6월 보트쇼와 자동차쇼, 수공예품쇼, 국제 연날리기 대회, 모래 위에서 벌어지는 모터크로스 경주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등 볼거리가 많다.
특히 보드웍에서 개최되는 연례 코르벳 자동차쇼(5월1일과 2일 토요일 오전 7시∼오후 5시, 일요일 오전 8시∼오후 2시)와 트레스에서 버크 애비뉴에 이르는 와일드 우드 해변에서 열리는 와일드우즈 국제 연날리기 대회(5월28∼31일), 모래 위에서 오토바이와 자동차가 질주하는 샌드 모토크로스 레이스(6월4∼6일)는 관광객들이 많이 몰리는 연례 축제이다.
미국 최대 연축제인 와일드우즈 국제 연날리기 대회는 하늘을 날아오르는 갖가지 모양과 색깔의 연들을 구경할 수 있다.보드웍에 건설된 모레이스 피어스(Morey’s Piers)에는 150개의 놀이기구가 있는 놀이공원(3501 Boadwalk)과 50개의 물미끄럼틀을 갖춘 물놀이 공원이 있다.
인근 스플래시 존 인터엑티브 워터 팍(Splash Zone Interactive Water park) 물놀이공원(3500 Boardwalk-Shellenger Ave. and Boardwalk)은 고속으로 물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오는 튜브 래프팅 등 짜릿한 스릴을 맛볼 수 있는 15개의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물놀이공원은 메모리얼 데이를 기해 일제 개장한다. 또한 와일드우드 아일랜드를 배를 타고 관광하는 크루즈 관광선이 운행되고 있고 제트 스
키, 카약, 보트를 즐기는 수상스포츠 장소가 곳곳에 있다.
모토보트로 끄는 낙하산을 타는 파라세일 비행(Parasailing)도 빼 놓을 수 없는 재미거리다.초보자라도 안전하게 500 피트 상공까지 나는 파라세일 비행을 할 수 있다.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질주하는 모토보트가 끌고 가는 낙하산을 타는 재미를 와일드우드 해변에서 만끽할 수 있다.
와일드우즈에는 1박에 최고 200달러에 이르는 호텔도 있지만 숙박료가 50달러 미만인 값싼 모텔들도 많다. 웹사이트(www.wildwoodsNJ.com)를 통해 와일드우즈 일대 숙박시설과 숙박료, 식당 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연락처>
⊙파라세일 비행: Atlantic Parasail 609-522-1869
⊙모레이스 피어스 물놀이 공원: 609-729-3700
⊙스플래시 존 인터액티브 워터팍: 609-729-5600
⊙레이크뷰 덕스(수상스포츠): 609-522-0471
⊙모션 워터스포츠(수상스포츠): 609-522-3017
⊙실버 불릿 관광선(Silver Bullet, 선상 돌고래 관광): 609-522-1919
⊙스타라잇 플릿 관광선(Starlight Fleet, 디너 크루즈와 고래 관광): 609-729-3400
<김진혜 기자> jh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