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잇달아 오픈 경쟁 본격화
서적 음반외 명품브랜드까지 품목 확대
한인 운영 온라인 종합 스토어 2곳이 최근 영업을 시작한 가운데 또 다른 인터넷 샤핑몰이 한달 내 오픈할 예정이어서 한인 전자상거래 시장을 놓고 경쟁이 뜨거워질 전망이다.
선발 주자는 ‘go20.com’(대표 김진형). 북가주의 오로라 미디어가 운영하는 이 업체는 입주업체들이 서적, 화장품, 컴퓨터 관련 제품, 관광상품 등을 판매하는 종합 상점을 지난 달초부터 운영하고 있다. 앞으로 셀폰, 전화카드, 음반, DVD 등으로 아이템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진형 대표는 “이곳 실정이 한국과 달라 전자상거래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했다”며 “6개 업체가 장사를 하고 있는데 앞으로 앵커 테넌트를 중심으로 숫자를 계속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 대표는 “네티즌들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입주업체들이 신문 등에 공동 광고를 하는 방안을 모색중”이라고 밝혔다. 이 업체는 방문건수를 높이기 위해 LA코리안 닷컴, SF코리안 닷컴 등 자매 포털 사이트도 적극 활용하고 있다.
LA의 ‘interstore21.com’(대표 이범수)은 미 유명 전자상거래 업체들을 유치, 소비자들의 원스탑 샤핑을 가능케 하는 방식으로 지난달 중순 영업을 시작했다. 이 업체는 에이본, 반스 앤 노블, 바이 닷컴, 블루플라이, 이베이, 하드와이어, 소니뮤직, 디즈니 무비 클럽, 델타항공 등과 계약을 맺었으며, 일 주일에 한 번 정도 각 사이트에서 보내주는 특별 상품을 초기 화면에 올려놓아 구입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쉽게 배울 수 있는 전자피아노 ‘인터피노’를 한국에서 직접 수입, 판매하고 있다.
3년간 시장 조사를 거쳐 사이트를 오픈했다는 이범수 대표는 “닷컴 버블이 한 차례 붕괴되기는 했으나 절약 효과가 큰 전자상거래는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며 한인 마켓의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내다봤다. 이 대표는 “편리, 안전, 현명한 샤핑을 모토로 명품 브랜드를 최고 75%까지 싸게 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7월1일 문을 열 예정인 ‘WKshop ping.com’(대표 에드워드 윤)은 ‘인터넷 종합 샤핑몰’을 표방하고 있다. 월드 & 코리아란 뜻에서 이름을 WK로 지은 이 업체는 이미 코스모스, 홈마트, 세인트 제임스 차이나, 백양, 대림, VIP양복점, 조이기독교백화점 등 굵직굵직한 업체 40여 곳을 유치했으며, 100개 업체를 입점시키는 것을 목표로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드워드 윤 대표는 “1,000개 아이템, 고정 방문자 1만명을 확보하면 안정적 운영이 가능할 것으로 본다”며 “우리 몰의 등장을 반기는 한인 업주들이 많아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윤대표는 “방송 광고를 통해 개점을 알리고 사이버 머니 20달러 제공, 경품추첨 등 기념 이벤트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WKshopping은 특히 한국 출신 전문가들을 영입, 프로페셔널한 디자인과 입주업체들이 쉽게 상품정보를 올릴 수 있는 인프라, 철저한 보안을 갖춘 전자결제 시스템을 갖추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회원 가입자에게는 분야별로 자주 가는 사이트들을 한 자리에 모은 인터넷 초기화면을 만들 수 있는 ‘포털 사이트 링크’ 기능도 제공한다.
이들 샤핑몰 외 자바 의류업체 등도 판매망 확충 차원에서 개별 온라인 스토어를 잇달아 오픈하고 있어 전자상거래에 대한 한인들의 관심이 갈수록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김장섭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