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lf Island National Seashore는 플로리다 북부 펜사콜라(Pensacola)부터 시작되어 루이지애나주, 미시시피주, 알라바마주 그리고 텍사스주의 갈베스턴(Galveston)까지 엄청나게 긴 해안선이 모래 탑, 섬 등이 바다와 어울려 멋진 바다의 절경을 만들어주고 있는데 카트리나 피해 지역이기도 하다.
보통 허리케인은 대서양에서 발생하여 북상하며 카리브해의 자마이카, 쿠바, 바하마를 거처 플로리다 동쪽 해안과 조지아,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상륙하며 북상하다가 그 세력이 약해지는 것이 통례 인데 이번 카트리나는 플로리다 케이 웨스트로부터 알라바마주, 미시시피주, 루이지애
나주, 그리고 텍사스주의 브라운스 빌까지 2,000 마일, 좀 더 크게 잡으면 멕시코 유카탄 반도의 캔쿤까지 약 4,000 여 마일의 발굽처럼 생긴 해안선 ‘걸프 만’으로 밀려 올라와 미국에 아름다운 해상공원 여러 곳을 파괴 하였다. 하지만 급피치를 올려 모두 열심히 복구중 이라 금
년 여름에는 아쉽지만 그런대로 옛 모습을 찾을 수 있을 것 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Gulf Island National Seashore는 미국의 명사십리, 다도해 등 바다 경치에 극찬의 수식어가 붙는 지역으로 너무도 맑은 바다 물과 아름다운 해안, 등대 등 수많은 아름다운 표현을 쏟아부을만한 절경의 경치를 갖추고 있다.플로리다의 북서쪽 펜사콜라 I-10 도로에서 I-110 남쪽으로 내려가면서 2개의 톨 브리지를 건너가면 망망대해의 파노라마가 확 들어온다. 이제 여기서부터가 시작이다.
지방도로 399 서쪽을 향하면 긴 모래톱 끝에 포트 픽켄스(Fort Pickens)의 아담한 항구가 있고 여기서 차를 페리에 싣고 알라바마의 포트모건에 도착 하게 된다. 이번에는 90번 도로를 따라 미시시피의 파스카굴라(Pascagoula), 빌록시(Biloxi), 걸프 포트(Gulf Port)로 이어지는 미시시피 해협(Mississippi Sound)에 도달, 늪, 다리, 백사장, 개펄, 갈대밭 등 다양한 야생지역 철새 도래지등을 지나치며 뉴올리언스의 24 마일에 이르는 세계 최장 다리 코스웨이 브리지(Causeway Bridge)를 건너게 된다, 이어 I-90과 14번으로 기나긴 늪지대의 갈대 숲속 길로 달려 텍사스에 이르면 볼리바(Bolivar) 반도 극서쪽 끝 볼리바에서 다시 페리를 타고 텍사스 최고 고적과 휴양 도시인 갈베스턴에 이른다. 총 3만6,360 스퀘어 에이커 중 그중 바다가 13만5,607 스퀘어 에이커, 육지가 1만9,445 스퀘어 에이커 그리고 황무지 1,800 스퀘어 에이커 로 다도해이고 80%가 물에 잠긴다. 이중 펜사콜라 쪽 160 마일 지역이 눈부신 바다 풍경을 지니고 있다 <뉴욕여행클럽 지미 김 646-251-7862)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