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재료, 풍부한 먹거리가 있는 뉴욕이지만 일반 가정주부들에겐 오히려 재료의 생소함에 시장을 볼 때마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때가 많습니다.이자벨의 뉴욕요리 Q&A는 이러한 주부들의 요리 및 재료에 관한 궁금증을 쉬운 조리법과 함께 해결해드립니다.문의 및 상담: 718-353-4690 이자벨 리(뉴욕요리학원 원장) www.nyasiancookingacademy.com
▲문; 단풍여행에 가져가려고 유부초밥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 식품점에서 파는 팩케지 말고, 제가 직접 식초양념도 하고 싶고, 유부도 직접 양념해 조려서 제대로 된 맛있는 유부초밥을 만들고 싶은데요. 저희 아이들이 무척 좋아하거든요. 가르쳐 주세요. (뉴저지의 김미연님)
▲답; 유부초밥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저도 어릴 적 소풍 갈 때면 어머니께서 정성껏 도시락에 김밥과 유부초밥을 함께 만들어 주셨던 기억이 나는데요. 주먹밥을 유부 안에 넣어 맛을 한층 더 좋게 하는 기발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만약 김밥을 쌀 때 나머지 자투리 야채나 남은 재료를 다져 밥에 비벼서 유부초밥도 함께 만들어 보세요. 자투리가 더욱 맛이 좋은 것은 다 아시죠? ~ ^^* 그럼 유부는 과연 어떻게 조리해야 맛있을까요?
유부는 두부를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거예요. 두부를 두 번 튀겨내어 부풀린 후 바싹 튀겨 탄력 있게 만든 것이지요. 유부는 영양면에서도 소화가 잘되는 단백질이 20%나 들어있어 섭취하면 좋은 식품입니다. 유부는 기름에 튀겼기 때문에 공기 중 노출되면 매우 빠르게 산화가 되어버려 신선할 때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유부를 구입할 때 냉동코너에서 볼 수 있는 겁니다.
유부의 기름을 뺄 때는 뜨거운 물을 부어 뺍니다. 하지만 유부초밥을 할 경우는 삶아서 기름을 빼줍니다. 기름을 빼준 유부는 맛있게 간장조림을 해주는데요. 이 과정이 유부초밥의 맛을 좌우하죠. ^^* 보통 주부님들이 유부를 조리는 방법을 잘 몰라서(90%) 조미된 것을 구입하고, 알면서도 (10%) 편리하게 조미된 것을 구입하시죠. 하지만 여러분들 맛의 차이는 잘 아시죠!!!
오늘 이자벨식 으로 직접 조미비율을 배워서 해보세요. 가격도 몇 배나 저렴하고, 건강에 좋은 유부초밥을 만들 수 있을 겁니다. 가을 단풍에 물들어 가는 기분 좋은 바람이 불어옵니다. 이번 가을에 유부초밥과 함께 단풍구경…한층 여행이 즐거우실겁니다. !!
유부초밥
▲주재료: 멥쌀 1컵, 조미유부 20장 (삼각형), 배합초 2큰술
다진단무지, 다진당근, 다진오이 1큰술씩, 다진우엉 1큰술, 검은깨 약간
유부조림: 냉동유부 (6*6) 10장, 간장, 미림, 설탕 4작은술씩, 멸치다시육수 6큰술
배합초: 식초 4큰술, 설탕 2큰술, 소금 1/2작은술, 슬라이스 레몬 1장
▲만들기:
(1) 유부초밥에 비빌 단무지, 볶은당근, 오이, 조림우엉을 다진다 배합초는 냄비에 분량의 식초와 설탕, 소금, 레몬을 넣고 젓지 않고 그대로 조린다.( 중약불에서 약5분)
(2) 냉동유부는 끓는 물에 2분정도 데치는데 위로 뜨지 않도록 체로 눌러준다. 유부조림장에 유부를 넣고 약불에서 조린다.
(3)조린유부는 식힌 뒤 대각선으로 자른다. 뜨거운 밥에 배합초를 넣고 주걱으로 섞은 뒤 다진야채를 넣고 골고루 섞는다.
(4)밥을 식힌 뒤 유부 속을 채워 넣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