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식재료, 풍부한 먹거리가 있는 뉴욕이지만 일반 가정주부들에겐 오히려 재료의 생소함에 시장을 볼 때마다 궁금증을 불러일으킬 때가 많습니다. 이자벨의 뉴욕요리 Q&A는 이러한 주부들의 요리및 재료에 관한 궁금증을 쉬운 조리법과 함께 해결해드립니다.▲문의 및 상담:718-353-4690 이자벨 리(뉴욕요리학원 원장), www.nyasiancookingacademy.com
▲문; 저는 어린아이들을 둔 주부입니다. 아이들이 워낙 만두를 좋아해서 식품점에서 쉽게 구입
할 수 있는 냉동만두로 요리를 해주곤 합니다. 아이들이 엄마가 만들어주는 요리가 제일 맛있다고 하는 것을 보며 제가 직접 만들어 주고 싶다는 생각을 자주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 해야할지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베이사이드의 다빈엄마)
▲답; 어린 자녀를 두신 주부님들! 이젠 자신있게 아이들에게 엄마가 직접 빚은 군만두로 아이들을 기쁘게 해주세요! 그리고 가능하면 아이들과 함께 만두를 빚어 보세요. 아이들이 더욱 좋아할 겁니다.
엄마와 같이 요리를 만들고 같이 먹으면서 부모와 많은 대화를 나누는 어린이들은 머리가 좋아지고 심성이 부드러워진답니다. 엄마의 정성과 존경심이 여기에서부터 자연스럽게 아이들 마음속에 심어지지 않을까요! ^^*
저의 어머니도 어릴 적 직접 만두피를 만들고 만두소를 맛있게 만들어 쌀쌀한 가을철 만두국을 끓여주시곤 했답니다. 그때 어머니랑 만두를 빚으며 오손 도손 나누던 대화가 아직도 기억에 남아 저도 모르게 미소가 떠오른답니다. 만두소에는 갖가지 재료들이 들어가 영양식품 중 하나입니다. 만두는 피가 얇고 소가 많이 들어가야 맛이 있습니다. 만두소는 재료를 잘 다져서 섞고 양념하여 만드는데, 쇠고기나 돼지고기, 닭고기, 꿩고기 등이 쓰이고, 채소로는 김치, 숙주, 당근, 오이, 양파, 그 밖에 두부, 당면 등을 사용하죠.
만두는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지만 솔직히 만들어볼 엄두가 잘 나질 않죠? 이것저것 들어가는 것도 많고 물기가 있는 것은 꼭 짜야 하고, 좀 넉넉히 만들려면 하루 종일 걸리고… 그러다 포기하고 말지요?.
제 아시는 분 중 한 분이 그러시더군요. 아들에게 라면을 끓여주었더니 엄마는 역시 최고의 요리사야~ 그랬답니다. 어린시절 엄마가 해준 추억의 음식이 라면이라면 좀 우습겠죠? ^^* 그래서 제가 장보기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쉽고, 파는 것보다 맛있고 안전한 그런 만두를 만들어 볼까 합니다. 주부님들 귀가 솔깃하시죠!이번 기회에 아이들과 함께 만두도 빚고, 만두에 관한 옛날이야기로 아이들과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세요. 아이들에게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이 될 겁니다.
▲주재료: (갈은돼지고기, 곱게 다진 양배추, 다진부추) 1/2컵, 데쳐다진당면 1/4컵, (간장, 전분)1큰술, 후추가루 1/8작은술 , 만두피 12장
구울 때 필요한 재료: 고추기름 2큰술, 물 1/2컵
▲만들기:
양배추는 곱게 다지고, 부추는 짧게 썬다.
당면은 불려 끓는 물에 1분정도 데쳐 찬물에 헹군 뒤 참기름를 살짝 무쳐 잘게 다진다.
볼에 갈은 돼지고기와 양배추, 부추, 당면을 섞고 간장, 전분, 후추가루를 넣고 찰지게 반죽한다.
만두피안쪽에 물을 전체로 발라 만두소를 담고 반 접어 붙힌다.
반을 접어 꼭꼭 틈이 없도록 붙이고 4번정도 꼬집어 모양을 잡는다.
프라이팬에 고추기름과 기름을 섞어 달군 뒤 만두를 노릇하게 지진다.
프라이팬에 뚜껑이나호일을 덮고 물을 살짝 부어 중불에 5분동안 찐다.
뚜껑을 열고 바짝 튀겨내고 노릇한 부분이 보이도록 뒤짚어 접시에 담는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