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효과가 있는 생강은 근육통증 완화, 피부 건강,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근육 피로 회복에 도움= 생강의 에센셜 오일은 혈액 순환을 도와 근육 피로 회복을 돕는다. 싱싱한 생강을 갈아 4테이블스푼 정도를 면 소재 작은 수건에 싸매어 목욕물 받을 때 욕조에 넣어 두어 목욕하면 근육 피로 회복과 스트레스 완화에 좋다.
#생리통 완화= 생리통이 심한 여성은 생강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 ‘대체 보완 의학 저널’(Journal of Alternative and Complementary)에 보고된 연구에 따르면 생강은 항염증제인 이부프로펜(ibuprofen, 브랜드명 애드빌) 효과를 내 생리통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다.
따뜻한 물에 간 생강을 2테이블스푼을 넣어 15분간 우린 후 생강은 걸러내고 그냥 마시거나 레몬이나 꿀을 섞어 마신다. 다른 방법으로 생강차를 끓일 때는 생강 껍질을 벗겨 얇게 저며 썬 후, 물을 주전자에 넉넉하게 부어 약한 불에서 서서히 달여 먹어도 된다.
#피부 활력= 피부재생 및 피부를 맑고 촉촉하게 하는데 생강이 도움 된다. 엡솜 솔트(Epsom salt) 4온스, 라임주스 1테이블스푼, 다진 생강 1테이블스푼을 섞어 따뜻해질 때까지 15초씩 따뜻해진 정도를 봐 가면서 마이크로웨이브에 데운 후 피부에 고루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후 헹군다. 마이크로웨이브에 돌릴 때는 너무 많이 돌릴 필요는 없다.
#멀미 및 입덧 증상 완화= 설탕 절임으로 말린 생강이나 피클로 만들어진 생강은 멀미나 입덧을 줄여주기도 한다. 브리검영 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오버-더-카운터용 입덧 예방약보다 생강이 더 효과가 높다고 보고한 바 있다.
#감기 및 숙취 해소에 도움= 한방에서는 가래와 기침을 막아 폐의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 말한다. 기침 때문에 목소리가 잘 안 나오고 몸이 찰 때에는 무를 함께 찧어 즙을 내 생강즙과 함께 따뜻한 물에 저어 마시는 무 생강차도 효과적이다. 감기뿐 아니라 간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줘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