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타운업소 고객유치 일등공신은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기계, 무쇠 가마솥, 루이비통 방…
불경기를 타파하기 위해 첨병역할을 맡고 있는 한인 업소들의 비밀병기다.
차별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한인 업소들이 설치한 최첨단 시설 등 비밀 병기가 고객유치에 빛을 발하고 있다.
이태리안경은 고객들을 위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안경’을 만들어낼 수 있는 최첨단 안경렌즈 제작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의 핵심은 CNC로 이 기계는 원시, 근시, 노안, 고도 근시 등 눈의 상태에 관계없이 데이터만 입력시켜 주면 고객들의 눈에 가장 적합한 안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CNC는 플래스틱 조각 같은 원형렌즈를 깎고 다듬으며 렌즈의 부드러운 곡선형을 만들고 광택과 코팅과정을 일괄적으로 처리, 하나의 완제품을 만들어내고 있다.
검안의인 김지영 사장은 “안경 제작은 광학의 선을 넘어 정밀광학 수준으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며 “CNC로 고질의 안경을 제조함으로써 이태리안경은 보다 확실한 고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는 큰가마돌솥설렁탕 주방에 설치된 4개의 대형 무쇠 가마솥은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가마솥의 크기가 한 번에 고객 100명분의 설렁탕을 끓일 수 있는 초대형이기 때문이다. 8가에 있는 업소는 2002년 개업을 하면서 한국에서 이 가마솥을 수입, 설치했다. 에릭 하 매니저는 “무쇠 가마솥에 설렁탕을 강한 화력으로 끓이기 때문에 맛이 좋다”며 “가마솥이 고객들의 볼거리가 되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보보스 노래방은 최신의 시설로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콘서트 홀 등 고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노래를 부르는 느낌을 갖게 하는 기계, 방마다 각기 다른 멋진 디자인을 자랑하고 있는 실내, 소리에 반응하는 레이저 등 최신 시설로 인기는 상종가다.
문지현 매니저는 “17개의 방 가운데 루이비통 가죽으로 만든 소파가 설치돼 루이비통 방으로 불리는 공간의 인기가 최고”라며 “이 방을 예약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고 귀띔했다.
또 남가주 일원에 우후죽순으로 늘고 있는 한인 사우나들은 다양한 찜질방 등 나름대로의 독특한 시설로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다.
<황동휘 기자>
큰가마돌솥설렁탕의 무쇠 가마솥.
이태리안경의 안경 렌즈제작 기계.
보보스 노래방의 루이비통 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