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타운 로널드 레이건 스테이트 빌딩 등 24개
LA 다운타운 소재 로널드 레이건 스테이트 빌딩 등 캘리포니아주 정부가 소유한 24개 건물이 26일 공식적으로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주정부는 이들 건물을 매각, 20억달러의 자금을 마련해 장기 부채의 일부를 정리할 계획으로 주의회는 지난해 6월 이들 건물들의 매각을 승인한 바 있다.
정부는 이들 건물을 매각한 후 매입자들로부터 최소 20년 이상 장기 임대, 임대료를 내고 건물을 사용할 방침이다.
이들 건물들은 LA, 새크라멘토, 샌프란시스코, 오클랜드 등 주 일원 11개 도시에 산재해 있는데 로널드 레이건 스테이트 빌딩 외에도 1914년에 지어진 예전에 브로드웨이 백화점 기함 건물로 사용됐던 LA 다운타운 소재 10층짜리 건물도 포함되어 있다.
주 관계 당국은 이날부터 이들 건물 매입에 관심 있는 투자가들의 입찰을 받기 시작했다. 투자가들은 이들 건물을 일괄 매입할 수 있으며 혹은 원하는 건물만 골라 매입할 수 있다.
부동산 업계 전문가들은 아직 부동산 경기가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지 않고 있는 것을 감안, 이들 건물의 매각이 순조롭게 이뤄질 지 여부에 관심을 갖고 있다. 부동산 경기가 2008년 침체국면으로 선회한 이후 대형 상업용 건물의 매매가 한산해졌는데 최근 부동산 경기가 바닥을 쳤다고 판단한 일부 부동산 투자그룹은 앞으로 대형 건물 매입에 적극 나서겠다고 발표, 눈길을 끌고 있다.
한편 이번에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온 건물 공간은 정부가 소유한 건물의 약 50%를 차지하고 있다.
<황동휘 기자>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나온 LA 다운타운 소재 로널드 레이건 스테이트 빌딩.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