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사시 시립도서관은 지역주민들이 직업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구직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3월20일부터 24, 27, 31일 나흘 일정으로 진행되는 구직교육인 무료 커리어 프로그램은 커리어 상담전문가들과 구직 상담전문가들을 초청해 다양한 구직방법이 소개된다
.
이번에 실시하는 커리어 프로그램에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컴퓨터를 이용한 구직방법이다. 구직 웹사이트나 소셜네트워킹을 이용해 직업을 찾고 응시하는 방법을 지도할 예정이다.
아주사시 시립도서관은 우선 지난 20일과 24일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가장 많은 사람들이 자주 이용하는 인기 인터넷 구직정보 사이트에 대해 강의 듣고 함께 사이트를 확인한다. 또한 27일과 31일 오전 같은 시간대는 소셜네트워킹을 이용한 구직방법을 배우고 현장에서 실습을 보인다.
리드 스틀레지 부관장은 “직업을 구하는데 중요한 것은 일을 수행하는데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능력”이라며 “웹 서핑이나 컴퓨터 활용 능력은 직업을 구하는데 가장 기초적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 외에 24일은 직업 선택에 매우 중요한 인터뷰 방법과 인터뷰를 보러 갈 때 어떤 옷을 입어야 할지 등에 대해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는다. 시간대별로 오전 10시부터 11시30분까지는 적성에 맞는 직업 찾기, 1시부터 2시30분까지 이력서 작성하기, 3시부터 4시30분까지 잡 인터뷰 요령 등에 대해 강의가 이어진다. 31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마운티 샌앤토니오 칼리지 커리어 서비스 센터 안젤리나 무어가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강의한다.
아주사시 시립도서관측은 교육에 참여하는 강사들에게 정상적인 강의료를 지불하면 턱없이 부족한 예산으로 프로그램을 실시하지 못했을 것이라며 강사 모두가 무료로 강의하는 재능 기부 형식으로 참여해 이뤄지게 됐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626)812-5232나 웹사이트 ci.azusa.ca.us/library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