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일 킹 카운티 의원 8명 투표로 보궐의원 결정
류 의원 등 3명 후보 경합
“신디 류를 지지하는 이메일, 전화, 편지를 보내주세요.”
주 법무장관으로 취임한 킹 카운티 의회 제1선거구 밥 퍼거슨 전 의원의 자리를 메울 최종 후보 3인에 포함된 신디 류 주 하원의원이 한인사회의 막판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이 의원직에는 당초 13명이 지원했으며,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위원회가 이 가운데 5명을 다우 콘스탄틴 킹 카운티 수석행정관에 추천했고, 콘스탄틴 행정관은 지난달 3명을 후보로 결정, 카운티 의회에 통보했다. 류 의원 외에 다른 두 후보는 로드 뎀바우스키 변호사와 윌 홀 쇼어라인 시의원이다. 이들은 최근 킹 카운티 의원들과 인터뷰를 가졌으며, 카운티 의회는 오는 11일 투표를 통해 3명 가운데 한 명을 퍼거슨의 후임으로 선출한다.
류 의원은 “현재 카운티 의회는 공화당 4명, 민주당 4명으로 구성돼 있는데 그중 소수민족계는 흑인이 단 한명 있을뿐”이라며 “단 한명이 카운티 인구의 35%를 점유하는 소수민족계를 대변하기는 역부족”이라고 강조했다.
류 의원은 시의원, 시장, 주 하원의원의 정치경력에다 소수민족을 위한 정책은 물론 쇼어라인상공회의소장 등을 지낸 경력을 바탕으로 카운티 주민들의 삶의 질을 올리는데 적임자임을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킹 카운티 의원 8명 가운데 7명이 백인인 상태에서 이들의 표심을 잡기 위해서는 한인 등의 적극적인 지지가 절실한 형편이다.
류 의원은 “한인들께서 저를 도와주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투표를 1주일 정도 앞두고 있는 만큼 ‘신디 류를 지지한다’는 내용의 0이메일이나 전화, 혹은 편지를 자신의 주소와 이름 등을 적어 해당 지역 카운티 의원에게 보내는 것”이라고 말했다.
신디 류 지지 이메일은 킹 카운티 의회(council@kingcounty.gov)에 보내도 되고, 자신의 선거구 해당 의원에게 개별적으로 보내면 더욱 좋다. 자신의 선거구를 알아보려면 웹사이트(
kingcounty.gov/elections/referenceresources/electionmaps/findmydistrict.aspx)에 주소를 넣으면 알 수 있다. 시애틀시를 중심으로 하는 2선거구 의원은 래리 가세(206-296-1002ㆍlarry.gossett@kingcounty.gov), 새마미시와 이사쿠아 등 벨뷰 동쪽지역의 제3선거구는 캐씨 램버트(206-296-1003ㆍkathy.lambert@kingcounty.gov) 의원이다. 시애틀 북서쪽이 중심인 제4선거구 의원은 래리 필립스(206-296-1004ㆍlarry.phillips@kingcounty.gov), 켄트와 디모인스 등 제5선거구 의원은 줄리아 패터슨(206-296-1005ㆍjulia.patterson@kingcounty.gov)이다. 벨뷰와 머서아일랜드 등 제6선거구는 제인 헤이그(
206-296-1006ㆍjane.hague@kingcounty.gov) 의원이며, 페더럴웨이와 아번 등 제7선거구는 피테 본 리치바우어(206-296-1007ㆍpete.vonreichbauer@kingcounty.gov)의원이다.
배션 아일랜드 등 제8선거구는 조 맥더못(206-296-1008ㆍjoe.mcdermott@kingcounty.gov) 의원이며, 뉴캐슬과 메이플밸리 등 제9선거구는 리건 던 의원(206-296-1009ㆍreagan.dunn@kingcounty.gov)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