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들 그냥 지켜보지 말고 향상·진도 점검 가족·친구 앞 연주기회 주고 칭찬과 격려를

하루 16시간씩 연습하는 박지혜 바이얼리니스트 같은 사례를 들어주면 자녀들의 음악교육에 도움이 된다.
부모들이 자녀에게 음악교육을 시킬 때 가장 심하게 부딪히는 딜레마가 어떻게 하면 연습을 잘 시키느냐의 문제이다. 연습을 시키지 않아도 자율적으로 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 간혹 음악에 심취한 자녀가 하루에 3~4시간씩 연습을 시키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잘 연습을 하지 않는 것이 실상이다. 연습동기를 부여하는 데 사실 부모의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클래식 무대부터 시작해 예능프로까지 바이얼린으로 모든 청중을 매료시킨 박지혜 바이얼리니스트는 최근 TED 컨퍼런스 무대에서‘당신의 삶을 연주하라’는 주제로 강의 및 연주를 했는데 보통 하루 16시간 연습했다고 한다. 남가주 대형 한인교회를 순회 공연해 한인들에게도 낯익은 박지혜는 한때 우울증으로 고생했던 시절도 있었지만 연습으로 치유했다고 한다. 부모들이 음악교육을 시킬 때 이러한 롤 모델을 하나 정해 놓으면 어린 자녀에게 연습을 시키기가 수월해진다.![[화제] 유도 미 국가대표 3형제… “LA 올림픽 금메달 위해 구슬땀” [화제] 유도 미 국가대표 3형제… “LA 올림픽 금메달 위해 구슬땀”](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14/20260114212407695.jpg)
3형제가 나란히 미국 국가대표로 활약하고 있어 화제다. 조슈아 양(22·-60kg급), 제이콥 양(20·-66kg급), 조나단 양(18·-60…

연세대학교 남가주 동문회 제50대 회장으로 취임한 권기숙 회장이 신임 회장단과 함께 본보를 방문해 향후 동문회 운영 방향과 비전을 밝혔다. 1…
LA 북부한인회(회장 박승목)는 미주 한인 이민 123주년 기념 ‘미주 한인의 날’을 맞아 지난 13일 글렌데일 시청에서 열린 한인의 날 선포…
LA 한국문화원이 경상남도 진주시와 함께 ‘한국의 빛: 진주 실크등 전시회’를 1월15일부터 2월28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문…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퍼시픽 LA 지부(회장 조미순)는 지난 7일 LA 용수산에서 신년회 및 이사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참석자들은…

























한 영 재미수필가협회 회장
이규민 한식진흥원 이사장
이상훈 서울경제 정치부장
허경옥 수필가
이영태 / 한국일보 논설위원
정숙희 논설위원
데이빗 이그나티우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김동찬 시민참여센터 대표 
뉴욕한인회(회장 이명석)가 13일 맨하탄 뉴욕한인회관에서 개최한‘제123주년 미주한인의 날’ 기념 행사가 각계에서 활동 중인 1.5세 및 2세…

한인 이민자들이 미국에 도착한 123주년을 기념하고 한인들의 미국 사회에의 기여를 알리는 ‘제 21회 미주 한인의 날’ 행사가 13일 연방의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소말리아든 어디 출신이든, 귀화 이민자 중 우리 시민들을 상대로 사기를 쳐 유죄 판결을 받으면 시민권을 박탈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