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프란시스코 총영사관(총영사 한동만)이 오는 30일(수) 산호세 지역 한인들을 위한 순회 영사를 실시한다.
코트라 실리콘밸리 무역관(관장 나창엽)에서 낮 12시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진행하며 여권, 비자, 호적, 국적, 병역, 영사확인, 위임장 인증, 재외국민등록등 각종 영사업무가 제공 될 예정이다.
또한 오후 2시 30분까지 배성준 변호사, 이지홍 회계사의 무료 법률 및 세무상담이 준비 돼 있으며 유데모니아 의료봉사회(원장 위재국), 자생한방병원(분원장 김완)의 김은혜 진료원장 등이 참여한 무료 한방검진과 건강 상담도 함께 이뤄진다. 추가검사가 필요한 환자는 추후 유데모니아 본원에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상담을 원하면 총 영사관에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SF 총영사관측은 특히 국내 외의 행정처리 및 효과적인 재외국민 보호 정책을 위해 해외에 90일 이상 거주하는 한인들은 재외국민 등록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필요한 서류는 여권, 체류 자격별 서류(영주권, 비자 등)사본, 운전면허증 사본이다.
이어 민원업무별로 수수료와 필요한 자료가 다르니 전화 (415) 921-2241 또는 홈페이지 http://usa-sanfrancisco.mofa.go.kr를 통해 미리 확인 할 것을 당부했다.
▲일시: 7월30일, 오후 12시30분~3시30분 (법률, 세무, 의료 서비스는 2시30분까지)
▲장소: 코트라 SV 무역관(3003 N. First Street San Jose, CA)
▲문의 및 신청: (415)921-2251, koreapassport@gmail.com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