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편안함과 스타일링… 어떤 옷과도 매치업
▶ 블랙·화이트서 그린·옐로까지 컬러 마음껏
.jpg)
로퍼는 맨발에 착용해도 스타일리시하지만 톡톡 튀는 컬러의 양말과 함께 매치하면 세련미 넘치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jpg)
왼쪽부터 ‘포엔자 슐러’의 도마뱀 패턴(lizard pattern) 로퍼. 745달러. GUCCI의 모카신/로퍼(moccasin with horsebit) 전통적인 로퍼디자인의 구찌 비조 포인트 가죽이 미려하고 앞코부분이 얇게 잘 빠졌다. 640달러. 프라다의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우아한 로퍼. 아메리칸 로퍼 브랜드의 대명사인 ‘GHBASS’의 제품. 98달러. ‘생 로랑’ 바이 에디 슬리먼(Saint Laurent by Hedi Slimane)의 레더 슈즈 695달러. 처치스 잉글리시 슈즈의 카프 레더 페니 로퍼 505달러.
올해 구두 패션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는 ‘납작한 신발’인 플랫슈즈다. 클래식한 나이키나 아디다스, 버켄스탁 같은 스포츠화와 스니커는 물론 ‘로퍼’(loafer)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플랫슈즈 바람은 거세게 불었다. 이 중 가장 핫한 트렌드는 ‘로퍼’다. 원래 ‘로퍼’의 뜻은 ‘게으른 사람’. 신발로서의 로퍼 역시 특별한 노력 없이 발등에 아무렇게나 걸쳐서 신을 수 있다는 의미에서 이런 이름이 붙여졌다. 로퍼의 기본 디자인은 굽이 낮고 발등을 덮는 스타일로 발등 부분을 끈이나 단추로 고정시키지 않고 절개선으로 장식하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파친코’ 이민진 작가,인터뷰] “이민자와 취약계층 보호해야” [‘파친코’ 이민진 작가,인터뷰] “이민자와 취약계층 보호해야”](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5/12/28/20251228210805695.jpg)
재미 한인 작가 이민진(57)씨가 새해 1월1일 뉴욕시장으로 취임하는 조란 맘다니(34) 뉴욕시장 당선인에 대해 “맘다니 시장이 긍정적인 변화…

김응화무용단이 지난 24일 열린 LA 카운티 연말 문화행사 제66회‘할러데이 축제’ 무대에 초청돼 한국 전통무용 ‘화관무’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LA 카운티 인구가 올해 상당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캘리포니아 주 재무국이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7월1일 기준 LA카운티의 인…
권호열 세계무술총연맹 총재의 아들 에릭 권씨가 주연하는 드라마 ‘런(RUN)’ 시사회가 지난주 버지니아 애쉬번 소재 리걸 폭스 극장에서 열렸다…
한민족 여성네트워크(KOWIN) 퍼시픽 LA(회장 조미순)는 23일 LA 용수산에서 2025년 송년회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가정폭력 피해 …
























옥세철 논설위원
메건 매카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조형숙 시인·수필가 미주문협 총무이사
한영일 / 서울경제 논설위원
캐슬린 파커 워싱턴포스트 칼럼니스트
유경재 나성북부교회 담임목사 
연방법원이 뉴욕주의 이민 신분에 관계없이 운전면허 취득을 허용하는 ‘그린라이트 법’ 시행을 막으려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법적 시도를 기각시…

가자지구와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 고립과 불평등으로 세상이 어지러운 가운데 워싱턴 지역 각급 한인교회와 성당들이 성탄절을 맞아 일제히 예배와 …

올해 미국에서 가장 주목받은 기술업계 거물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아닌 래리 엘리슨 오라클 창업자·회장이라고 블룸버그 통신…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