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가을학기에 마노아, 힐로, 웨스트 오하우등의 모든 하와이 주립대 4년제 캠퍼스에 입학한 신입생 중 15학점이상 신청자는 55%인 것으로 집계되었다.
이는 지난 3년간의 통계에 비해 50% 증가한 수치이다. 하와이 주립대학은 “15학점 이수, 빠른 졸업”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하와이 주립대학 조앤 이타노(Joanne Itano) 행정학장은 성명서를 통해 이 캠페인은 장기적 안목으로 더 많은 대학 졸업자를 양성, 고학력의 인력을 창출하여 하와이 주의 경제를 활성화 시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일반 4년제 대학은 학기당 15학점을 이수하면 4년만에 졸업할 수 있다. 그러나 하와이를 비롯한 미국 내 대부분의 학생들은 한 학기당 평균 12 학점만을 이수해 결과적으로 이들의 졸업이 보통 1년에서 3년 정도 연기된다고 대학은 밝히고 있다. 하와이 주립대학은 15학점을 모두 신청하는 학생들에게 교재를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는데, 이는 학기당 15학점을 이수하는 학생들이 그렇지 못한 학생에 비해 졸업률, 성적이 모두 높기 때문으로 알려졌다..
이 통계는 미 본토도 동일하며, 본토의 대학들도 이런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참고로 전미의 통계는 31.3%의 학생이 4년 안에 학위를 이수하는 반면 하와이 마노아 캠퍼스 학생의 19%만이 4년만에 학위를 이수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