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마카운티 열기구 축제
여름이 찾아오며 더욱 맑고 높아진 북가주 하늘에 형형색색의 열기구들이 떠올라 장관을 이룬다. 동이 트는 오전 5시 무렵부터 떠오르기 시작하는 열기구의 ‘출정식’을 보기 위해서는 이른 새벽부터 차비를 갖춰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색적인 무늬와 화려한 색상으로 치장됐으며 때로는 앵그리버드, 트위티등 유명 케릭터의 형상을 띈 수십개의 열기구들이 일제히 날아올라 신선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오전 6시부터 11시까지 열기구를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다양한 음식과 공예품 부스가 자리잡아 참가자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참가를 위해 어른 10달러, 어린이 5달러의 입장료와 소정의 서비스 수수료가 추가된다.
▲일시: 6월20(토)-21일(일) 새벽4시30분-오전11시
▲장소: 윈저 케이저 공원 (700 Windsor River Road, Windor)
▲티켓구매 및 정보: http://www.schabc.org/
■북가주 해적 축제
더운여름, 도심을 벗어나 허리춤에 큰 칼을 차고 해적모자를 쓴 채 해변의 주인공이 돼 보자. 해적왕을 꿈꾸는 500여명의 ‘잭스페로우’가 발레호에 모여 자신만의 화려한 의상과 소품을 뽐낼 예정. 즉석에서 해적 분장을 해 볼 수 있는 코스튬 체험과 기념사진촬영등 직접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해적과 관련된 각종 공예품은 이색적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주말내내 푸짐하게 먹고 마실 음식과 맥주가 준비되며 정오부터 해안위의 배와 육지에서 펼쳐질 ‘캐넌 배틀’은 축제의 백미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12세 이상 성인에게는 하루 입장 기준 7달러의 입장료가 부과된다.
▲일시: 6월20일(토)-21일(일) 오전10시-오후6시
▲장소: 발레호 페리 터미널(289 Mare Island Way, Vallejo)
▲티켓구매: http://www.eventbrite.com/e/the-9th-annual-northern-california-pirate-festival-tickets-15941289827?discount=FUNCHEAPSF2015
■ 인터네셔널 요가 데이
전 세계 177국에서 일제히 펼쳐지는 ‘인터네셔널 요가 데이’행사가 샌프란시스코에서도 열린다. 올해 처음으로 맞이한 기념일을 축하하기 위해 수천명의 인파가 마리나 그린 공원을 가득 메울 것으로 보인다. 야외에서 펼쳐지는 요가 퍼포먼스와 명상을 통해 심,신을 회복하고 즐거움을 더할 수 있는 기회. 처음 요가를 접하는 초보자를 위한 교육과 요가의 장점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도 함께 마련된다. 간단한 간식거리와 음료수를 본인이 직접 마련해 다른 참가자들과 나누며 친목을 도모한다. 요가 매트 역시 개인이 지참해야 하며 무료 입장이나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일시: 6월 21일(일) 오전 9시30분 - 오후2시
▲장소: SF마리나 그린(Marina Blvd and Fillmore Street, SF)
▲문의 및 사전예약: http://idayofyoga.org/
<김동연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