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공인된 운전학교에서 면허증을 취득하게 하라.
보험회사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십대 청소년 운전자들은 매우 위험한 존재이다.
난폭하게 운전할 가능성이 높고, 더군다나 초보운전자들이다.
따라서 치명적인 사고의 가능성이 16세부터 19세 사이의 운전자들이 20세 이상의 운전자들보다 3배가량 높다.
이 결과를 볼때 보험회사의 입장에서 보면 그만큼 사고보고의 확률이 높아지고 결과적으로 보험료가 높아지는것이다.
운전을 배울때 식구나 주위의 친지들에게서 배우는것보다 공인된 운전학교에서 배우면 그 만큼 난폭성이 줄어들 것이고, 교통법규를 제대로 습득함으로써 초보자의 단점을 커버할수 있는것이다.
통계에서도 여실히 입증되듯이 운전학교 졸업자들의 사고확률이 현저히 낮게 나타나고 있다.
2. 십대 청소년들에게 차량소유를 자제시켜라.
많은 경우가 부모들이 차량공유를 불편하게 생각해서 차라리 차를 사 줌으로써 서로가 자유를 만끽하리라는 위험한 생각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렇게 해서는 안되는 이유를 몇가지 살펴보자.
(1) 부모의 차를 운전하게 되는 십대 청소년들은 주 운전자가 아닌 제 2의 운전자로 보험에 등록되기 때문에 보험료의 급상승을 방지할수 있다.
(2) 십대 청소년들이 가족 공동의 차를 운전함으로써 그들의 운전시간을 줄이게 되고 따라서 그만큼 사고로부터의 노출을 제한하게 된다.
(3) 차량을 추가로 구입하게 되면 당연히 추가로 보험료를 내야되기 때문에 경제적으로도 큰 부담이 된다.
3.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드시 십대 청소년에게 차량구입이 필요하다면 안전성이 입증되고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저렴한 차량을 구입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1) Horsepower 가 큰 차량을 피할 것.
(2) 될수 있으면 크고 무거운 차량을 선택해서 차량 충돌 시 십대 청소년의 안전에 도움이 되는 차량을 선택할 것.
(3) 차량출동 테스트에서 안전성이 입증된 차량을 선택할 것. 차 사고의 통계에 의하면 십대 청소년들이 사망에 이르는 경우의 29%가 소형차를 운전하기 때문이다.
대양종합보험
소피 박 (888)751-8838
www.goinsurance79.com
3700 Wilshire Blvd., #1080 LA, CA 90010
<
소피 박 / 대양종합보험>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