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Metalㆍ금속)을 이용한 패션은 시원한 아이템으로 시선을 모으고 있다. 메탈 소재는 차가운 얼음을 연상시켜 보는 사람까지 시원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이다. 패션업계 관계자는“메탈을 소재로 한 패션은 퓨처리즘의 영향으로 인기를 끌었다. 최근에는 퓨처리즘과 상관없이 시원해 보이는 쿨링 아이템으로 더욱 주목 받는다”고 말했다. 멋스러운 메탈 아이템으로 패셔니스타에 도전하자.
■ 메탈 의상으로 변신
메탈 느낌이 나는 펄 코팅 소재의 의상은 평상복으로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옷이 아니다. 화려한 느낌이라 평상복으로는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평상복으로 힘들다면 여름철 특별한 파티의상으로 활용하는 게 좋다. 록 페스티벌과 클럽에 갈 때 메탈 의상을 입으며 시원하면서도 매력 있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한 패션 스타일리스트는 “메탈 느낌의 소재가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베이직한 느낌의 다른 의상을 함께 입으면 좋다. ‘원 포인트 패션’(one point fashionㆍ하나의 의상 아이템으로 강한 인상을 준다는 의미)’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다.
하지만 1년에 몇 번 없는 페스티벌과 축제의상으로 메탈 소재를 선택했다면, 신발부터 가방까지 메탈 소재로 선택하는 ‘토탈 패션’(Total Fashion)에 도전해 과감하게 개성을 표현하는 것도 좋다”고 조언했다.
■ 메탈 액세서리로 엣지
메탈 컨셉의 의상이 부담스럽다면 액세서리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가방이 가장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메탈 느낌을 주는 펄 코팅을 한 가죽소재의 가방은 데님 팬츠는 물론 화이트 티셔츠 등 자연스러운 평상복에 잘 어울리는 액세서리다.
심플한 민소매 블랙 원피스에 메탈 소재의 신발과 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면 단조로움을 없애고 시원한 느낌이 든다. 신발의 경우 메탈 소재는 정장과 캐주얼 등 모든 의상에 어울릴 수 있다. 은빛 가죽으로 된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으며 시원하게 다리 라인을 살려주면 시크한 느낌이 들 수 있다.
메탈 느낌을 주는 천 운동화를 신으면 활동성과 귀여운 느낌이 들어 캐주얼한 의상에 잘 어울린다. 메탈 소재의 시계나 주얼리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