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꺼운 소재와 칙칙한 컬러가 주를 이루는 겨울 옷차림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레드 컬러 의상에 눈을 돌려보자. 시선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컬러 레드는 전체적인 룩에 스타일리시한 감각을 더해준다. 단독으로 입거나 레드어드 해 입으면 멋스러운 레드 아이템의 다양한 코디법과 이에 따른 백 스타일링법을 소개한다.
■ 단독으로 연출하기
발랄하면서 걸리시한 무드의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빨간색 스웨트 티셔츠가 제격이다. 레드 색상의 스웨트 티셔츠에 A자로 넓게 퍼지는 플레어스커트를 매치하면 깜찍한 느낌을 배가시킬 수 있다. 특히 눈꽃 문양이 새겨진 붉은 스웨트 티셔츠는 사랑스럽고 유니크한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이 때 스웨트 티셔츠는 너무 타이트한 것보다 살짝 넉넉한 느낌의 아이템을 골라야 멋스럽게 착용할 수 있다.
시크한 무드의 블랙 쇼츠 또한 레드 컬러 상의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 스트라이프 무늬가 가미된 니트 티셔츠에 원버튼 블랙 쇼츠를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도 멋스러운 페미닌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발랄한 무드의 레드 컬러 룩에 클러치백을 매치하면 패션의 완성도가 높아진다. 손잡이가 없는 클러치백은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자아내는 아이템. 화이트 스커트에는 블랙 클러치백을 매치해 포인트를 주고, 어두운 톤의 하의에는 화이트 계열의 클러치백을 들어 대비를 주면 전체적인 룩의 밸런스가 살아난다.
■ 레이어드로 연출하기
레드 의상을 아우터나 이너로 활용해 레이어드 하는 것도 멋스럽다. 여성스러운 무드를 강조하고 싶다면 레드 원피스에 화이트 카디건을 걸칠 것. 촘촘한 짜임의 화이트 니트 카디건 속에 같은 소재의 레드 원피스를 레이어드하면 품격 있는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민트, 핑크 등 은은한 컬러의 토트백을 매치하면 전체적인 룩의 컬러감이 대비돼 더욱 스타일리시하다.
소녀스러운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네이비 색상의 꽃무늬 블라우스에 레드 카디건을 매치하자. 플라워 패턴 특유의 여성스러움을 간직한 블라우스 아이템에 톡톡 튀는 레드 카디건을 걸치면 감성적인 무드의 걸리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유연한 쉐이프를 지닌 아이보리 컬러 토트백을 매면 청순함이 배가된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