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 또는 가족과 특별한 약속이 있다면 평소와는 다른 패션으로 매력을 어필해보자. 스무살의 풋풋함과 성년의 성숙함을 동시에 연출할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을 살펴본다.
■ 럭셔리 투피스 패션
상·하의를 세트로 맞춘 투피스 의상은 성숙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 그 중에서도 그레이, 화이트,블랙 등 무채색 계열의 의상은 세련되고 럭셔리한 룩을 완성시킨다.
투피스 자체가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이를 피하고 싶다면 하의를 스커트가 아닌 팬츠를입는 것이 좋다. 플라워, 도트 등 페미닌한 패턴을 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무난한 의상 컬러를 고려해 액세서리는 화려한 것을 착용한다.
비비드한 컬러 또는 스퀘어 모양의 빅 클러치는 스타일에 시크함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귀여움을 어필하려면 체인 끈으로 된 크로스백을, 커리어우먼 룩을 만들고 싶은 이들은 미디엄 사이즈의 토트백이 잘 어울린다. 슈즈는 스트랩으로 디자인 된 샌들을 매치한다. 발가락, 발등이 드러나는 샌들은 무거워 보이는 투피스 패션을 한층 시원해 보이게 만들어 줄 것이다.
<팁> 투피스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굳이 세트 의상을 구입할 필요는 없다. 가지고 있는 옷 중에서 톤이나 소재가 비슷한 상, 하의를매치해도 세트 의상 못지않은 멋스러운 투피스 코디가 가능하다.
■ 섹시 캐주얼 패션
캐주얼한 아이템으로도 성숙미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필수 아이템은 일명‘ 찢어진 청바지’라고 불리는 디스트로이드 데님이다. 찢어진 청바지는 데님의캐주얼한 무드와 찢어진 디테일의 섹시함을 동시에 어필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특히 바지 길이가 짧은 핫팬츠 를 선택해 매치하면 섹시한 매력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다. 상의는빈티지한 느낌의 티셔츠를 착용한다. 어깨나 등 부분에 절개 디테일이 들어가 있거나 복부가 노출되는 크롭 티셔츠를 매치하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섹시 캐주얼 룩이 완성된다.
가방은 캐주얼 룩의 가벼운 느낌을 어필할 수 있는 비비드한 블루 또는 그린 컬러를 매치한다.
백팩을 매치할 경우 캐주얼 분위기 쪽으로 치우칠 수 있으므로, 사첼백이나 직각으로 디자인된가방으로 시크한 느낌을 주는 것이 좋다.
슈즈는 글레이에이터 샌들을 추천한다. 여러 개의 스트랩으로 구성된 글레디에이터 샌들은 캐주얼스타일에 락시크 감성을 더해주는 포인트 아이템이 될 것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