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바캉스가 피부에 남긴 후유증은 새로운 고민이 되어 찾아왔다. 강렬한 열기와 자외선에 장시간 노출됐던 피부는 검게 그을렸을 뿐 아니라 건조하고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상태이기 때문. 이제부터 붉고 달아오른 피부의 진정부터 묵은 각질과 푸석해진 머릿결 해결, 여기에 지친 컨디션 극복까지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생각할 시간이다.
■ 붉게 달아 오른 피부 진정부터~
휴가지에서의 행복은 잠깐이다. 여성들은 바캉스 후유증에 시달리게 된다. 특히 뜨거운 태양 볕 아래 장시간 노출된 피부는 붉게 달아오르고 푸석해진다.
바캉스 후에는 즉각적인 수분 공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피부 진정 및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들을 활용하면 민감해진 피부를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일상으로 돌아온 뒤 꼼꼼한 애프터 바캉스 케어를 통해 본연의 건강한 피부를 되찾아 보자.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의 손상이 심하다면 피부에 즉각 수분을 공급해주는 집중 마스크를 통해 빠르게 본연의 피부 컨디션을 찾을 수 있다.
그럴 때는 수분 크림을 냉장고에 시원하게 보관하여 취침 전 듬뿍 발라 수면팩으로 사용하거나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트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도움이 된다.
시트 타입의 마스크팩은 시트가 머금고 있는 에센스가 피부 깊숙이 흡수되고 사용 후 즉각적으로 뛰어난 수분감과 보습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바캉스 이후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데 탁월하다.
최근에는 1일 1팩이라는 뷰티 트렌드에 맞춰 매일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진정 및 보습 기능이 보다 강화된 기능성 마스크팩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있으니 하나씩 사용해 보자.
특히 워시 오프 타입이나 필 오프 타입의 마스크팩은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속 피지를 조절하거나 모공 수축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바캉스 이후 늘어난 모공을 관리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 피부 진정 다음은 묵은 각질 제거
여름에는 땀과 피지가 먼지와 뒤엉켜 모공을 막기 쉽고, 그로 인해 각질이 더 쉽게 쌓인다. 각질을 제때 관리하지 못하면 트러블이 생기거나 스킨케어 제품이 피부에 잘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여름휴가 내내 묵은 각질을 벗겨내야 할 때다.
여름의 특권인 태닝. 하지만 어깨, 등과 같이 표면이 넓은 바디 피부는 장시간 노출될 경우 얼굴에 비해 피부가 더욱 벗겨지기 쉽다. 이를 억지로 떼어내거나 벗겨내면 피부에 더욱 자극을 줄 수 있으니 보습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하면서 자연스럽게 탈락시키는 것이 좋다.
모공 속 잔여물과 노폐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클렌징 디바이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