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TV 값 1,000달러 이하로 내려갈 듯
항공요금·맥북·아보카도 값도 떨어져
천정부지로 치솟는 렌트와 장보기가 겁나는 식료품 가격, 생활비가 하루가 다르게 오르고 있지만 2017년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템도 있다. CBS 머니와치가 올해 ‘덜 비쌀’ 것으로 예상되는 아이템들을 소개했다.
■4K TV
4K TV가 처음 나왔을 때만 해도 가격대는 4,000~6,000달러 선이었지만 지난해부터 1,000달러대가 등장한 이후 가격은 계속 내려가고 있다. 올해는 1,000달러 이하로 떨어질 것이라고 CBS는 예상했다. 아마존과 넷플릭스 등 4K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곳들도 많아지면서 4K로 즐길 수 있는 영화와 TV쇼 등 컨텐츠도 늘어날 전망이다.
■전반적인 항공요금
이코노미 좌석 외에도 올해에는 낮은 유가 덕분에 항공료가 전반적으로 낮아질 것으로 예측됐다. 북미지역 항공요금은 2.5~5.5%까지 저렴해질 전망이다.
■맥북
맥북 구입을 망설이고 있다면,2017년 2분기가 지난 후에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CBS 머니와치는 전했다. 2017년 하반기 새 맥북 프로가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현재 맥북 가격도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주요 항공사의 이코노미 좌석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2017년 글로벌 비즈니스 트래블 전망에 따르면 항공사들의 이코노미 좌석 가격은 단거리 경우, 3%, 장거리는 1% 가량 하락할 것으로 예측됐다. 델타와 유나이티드가 이미 베이직 이코노미 좌석 인하를 발표한 바 있다.
■해외여행
달러 강세로 미국인들의 해외여행은 보다 저렴해질 전망이다.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 저렴한 여행지로는 포르투칼, 파리, 런던, 바르셀로나 등이 꼽혔다. 특히 그리스와 캐나다 퀘백은 미국보다 숙박과 식비가 25% 저렴하다는 설명이다.
■자동차 구입 또는 리스
일부 자동차의 2017년형 모델이보다 저렴한 가격에 책정됐다. 예를들어 아우디 A4는 기본 사양의 경우 2,400달러가 낮아졌고, 현대 엘란트라는 100달러, 기아 카덴자는1,000달러가 떨어졌다. 리스 정보매체‘ SwapALease.com’에 따르면 2017년 7가지 차종의 리스 가격이 2016년보다 떨어졌다. 뷰익 엔클레이브는 월80달러, BMW X3와 스바루 임프레자는 각각 11달러씩 낮아질 전망이다.
■홀푸드 마켓 그로서리
‘비싼가격’의 대명사였던 홀푸드 마켓 고객들은 올해 부담이 조금 덜 전망이다. 올해부터 홀푸드 마켓이 리워즈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필라델피아와 달라스, 포트워스 등에서 시범 운영한 뒤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인 리워즈 프로그램은 멤버 가입 후 첫 번째 구입 때 10% 할인과 더불어 지정한 부문에서 구입 때 한번 15% 할인을 포함한다. 이 외에도 디지털 쿠폰과 무료 아이템 등의 혜택이 제공 될 예정이다.
■육류, 계란, 그로서리 일반 품목
연방농무부(USDA)는 이미 많이 하락한 계란 가격도 올해 11~12% 더 떨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소고기와 돼지고기 역시, 1%, 피넛버터 가격도 2.5~3.5%가량 내려갈 전망이다.
■아보카도
지난해 여름 멕시코 산지에서의 생산 부족으로 30년래 최고치로 급등한 아보카도 가격이 올해는 완전히 안정세를 찾을 것으로 예측됐다.
<
이진수·박지혜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