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크오브호프(행장 케빈 김)의 지주회사인 '호프 뱅콥'(Hope Bancorp)이 포브스가 선정한 2017년 미국 내 최고 은행 23위에 올랐다.
뱅크오브호프의 전신인 BBCN이 2013년부터 한인은행으로는 유일하게 포브스에 의해 ‘미국 내 최고 은행’에 선정된 이후, 5년 연속 선정이다.
케빈 김 행장은 “뱅크오브호프가 포브스 잡지에 의해 미국 내 최고 은행으로 선정돼 너무나 영광스럽고 자랑스럽다”며 “구 BBCN과 구 윌셔은행의 합병으로 탄생한 한인사회 최초 수퍼리저널 뱅크로서, 그동안의 노력에 대한 검증을 받은 것으로 한인 커뮤니티를 넘어 미 주류사회에까지 영향을 줄 수 있는, 한국인이 한국 밖에서 만든 가장 성공한 기업이 되겠다는 우리의 희망에 한걸음 더 다가간 것으로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김 행장은 “모든 성과는 각자의 자리에서 열심히 일해 준 직원들과 이사회, 그리고 경영진의 훌륭한 리더십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하지만 무엇보다 뱅크오브호프 고객들의 지원과 성원 덕분”이라고 덧붙여다.
올해 포브스의 ‘미국 내 최고 은행’ 선정 평가는 자산건전성과 성장성, 수익성 등 10가지 항목으로 진행됐다. 이번 순위는 2016년 3분기 자산이 공개된 은행 가운데 자산이 80억달러~2조5,000억달러에 포함된 은행들을 ‘S&P Global Market Intelligence’가 제공한 데이터를 통해 포브스가 선정한 것으로 1위는 LA 기반의 퍼시픽 웨스턴 뱅크의 지주회사인 'PacWest Bancorp'이 차지했다.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