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기등록 할인·장학금 등 각종 프로모션 앞세워 학생 유치 적극

브라운아카데미 수강생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사진제공=브라운아카데미>
신년 초 뉴욕일원 한인 학원가가 봄 학기 수강생 모집으로 분주하다. 봄 학기 개강 시즌이 다가오면서 조기등록 할인과 장학생 선발 등 수강생 모집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는 것.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VnS 아카데미’는 조기등록 할인 프로모션으로 수강생 모집에 적극 나섰다. 이달 28일로 예정된 봄 학기 개강에 앞서 21일까지 등록하는 수강생에게 2과목 등록시 10%, 3과목 등록시 15% 할인 혜택을 주고 있다. 또한 편모 혹은 편부 슬하의 11~12학년 학생에게는 SAT 수학(수업료와 교재)을 무료 제공하고 있다.
VnS 아카데미는 특목고 재학생(9~11학년)을 대상으로 한 2학기 수학, 과학 학교내신 성적 토요일반과 SAT 봄 학기 토요일 오전, 오후반 등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퀸즈 플러싱과 맨하탄 5애비뉴 소재 ‘켄트 프렙’은 이달 21일과 28일 양일간 ‘2017 켄트 장학금 시험’을 실시하는 등 우수학생 모집에 나섰다. 2학년~11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켄트 장학금 시험’은 영어와 수학 2과목으로 대상 1명에게 1,000달러, 각 학년 1, 2, 3등에게 각각 500달러, 300달러, 200달러씩의 등록금을 수여한다.
2월4일~6월3일까지 봄 학기를 운영하는 켄트 프렙은 “특히 고등학생(9~12학년)경우, 장학금 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교육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진로방향 설정과 조기계획 마련에 매우 좋은 기회”라며 많은 응시를 기대했다.
퀸즈 플러싱과 롱아일랜드 제리코에 위치한 ‘수 아카데미’(SOO Academy)는 2월6일 봄 학기를 개강한다. 수 아카데미는 “SAT 클래스는 강의를 듣고 등록해도 된다”며 한층 보강된 SAT 클래스를 이번 학기 최대 경쟁력으로 내세웠다. 수학 및 과학 소그룹, 영어 소그룹, 특수고 소그룹 등 정예 소그룹 교육으로 유명한 ‘수 아카데미’는 정원제로 조기등록이 필요하다.
롱아일랜드 그레잇넥 소재 ‘브라운아카데미’도 이달 30일 봄 학기를 개강한다. 얼리버드 10% 할인혜택을 주고 있는 브라운아카데미는 이번 학기 다양한 시험대비 특강 클래스를 마련했다. SAT와 ACT에 큰 경쟁력이 있는 브라운아카데미는 “각 과목별 평가가 이어지는 봄 학기는 그 어느 때 보다 시험 준비가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퀸즈 베이사드에 위치한 ‘뉴욕아카데미’는 2월 봄 학기 시작을 앞두고 수강생 모집이 한창이다. SAT 강사진을 한층 더 보강한 뉴욕아카데미는 SAT와 ACT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특수목적고등학교 진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한 특목고 대비반도 주력 클래스다.
퀸즈 베이사이드 소재 ‘모짜르트 공부학원’은 이미 봄 학기가 시작됐다. ‘커먼코어(Common Core) 테스트가 앞당겨지면서 봄 학기를 예년보다 보름 정도 앞당기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학기 SHSAT와 Hunter, SAT, Common Core, Novel & Writing 등의 클래스를 마련한 모짜르트 공부학원에 따르면 3학년~8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는 올해 ‘커먼코어 테스트는 3월30일 실시된다.
한편 한인 타운에 위치한 ‘CUNY 퀸즈보로커뮤니티칼리지’는 2017년 봄 학기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포트 오브 엔트리'(Port of Entry) 토플 영어 프로그램으로 풀타임(ESL 집중반+ 토플)과 파트타임(회화, 문법, SAT 작문)ESL 반 2개다.
풀타임 반은 이달 30일, 파트타임 반은 2월4일 각각 개강하며 I-20가 발급된다. IBT와 토플반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을 경우, 퀸즈보로커뮤니티칼리지 지원 시 토플점수 없이 입학 할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CUNY 퀸즈보로커뮤니티칼리지는 “관광비자에서 학생비자로 변경이 가능하다”며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급한다”고 밝혔다.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