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 데뷔곡 '붐바야'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3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붐바야'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177일 만인 31일 오전 5시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 조회수 1억 2만 6,826뷰를 기록, 1억뷰를 넘어섰다.
'붐바야'는 블랙핑크가 지난해 8월 발표한 데뷔 싱글 'SQUARE ONE'의 더블 타이틀 곡. 강렬한 드럼비트와 독특한 신스 사운드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붐바야' 뮤직비디오는 빅뱅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 등을 연출한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4명의 유명 해외 안무가들의 협업으로 완성된 블랙핑크의 파워풀한 안무와 퍼포먼스도 화제를 모았다.
블랙핑크는 당시 '붐바야'와 또 다른 타이틀곡 '휘파람'으로 활동을 시작, 국내 음원사이트 일간, 주간차트와 해외 14개국 아이튠즈1위,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함은 물론 14일 만에 지상파 음악 방송 1위 등극 등 신인으로는 이례적인 신기록을 세웠다.
블랙핑크는 '붐바야'로 강렬하면서도 파워풀한 걸크러쉬 매력을 선보이며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천만뷰를 돌파했고 2주 만에 2천만뷰를 돌파하며 돌풍을 일으킨 바 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