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산한 시간대 고객은 할인 받아 좋고 업소는 손님 늘어 좋고 ‘상호 윈-윈’

퀸즈의 한 치킨전문점에서 고객들이 해피아워 메뉴를 즐기고 있다.
한인업소들이 늘고 있다.
‘해피아워’나 ‘얼리버드스페셜’ 등 타임 마케팅은 보통 한산한 시간대에 실시되기 때문에 업소 입장에서는 손님이 늘어 좋고, 고객 입장에서는 할인을 받아 좋은 상호 윈-윈이 되고 있어, 확산되는 추세다.
타임 마케팅 형태도 다양하다. 하루 중 특정 시간대에 실시하는 ‘해피아워’와 ‘얼리버드스페셜’이 전통적인 타임 마케팅이었다면 하루 종일 실시하는 ‘해피올데이’와 한 달 내내 실시하는 ‘해피먼스’, ‘비 오는 날 할인’ 등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화끈하고 재미있는 형태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해피아워’는 주로 주점과 식당, 노래방 등을 중심으로 이미 광범위하게 자리잡은 타임 마케팅이다. 플러싱 소재 매드포치킨 경우, 매주 월~금 오후 4~6시까지 병맥주 1개 주문 시 1개를 무료로 제공하는 ‘해피아워’를, 열린노래방 경우, 주 7일 매일 오후 3~8시까지 노래방 이용료를 50% 할인해 주는 ‘해피아워’를 실시하고 있다.
플러싱의 한 노래방 업주는 “한인 노래방 대부분이 시간만 조금 다를 뿐 타임 마케팅으로 ‘해피아워’를 실시하고 있다”며 “‘해피아워’는 매상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아 노래방업계에서는 이미 자리를 잡은 트렌드”라고 밝혔다.
한양마트가 매달 1일 실시하는 ‘하나 사면 하나 공짜, 1+1 Day 수퍼 세일 데이’는 한 달에 한번 실시하는 ‘해피올데이’ 타임 마케팅이다. 지난해 6월1일 한양마트 오픈 30주년을 기념해 시작된 이 특별 행사에는 500개가 넘는 아이템이 ‘바이 원 겟 원 프리’(Buy One Get One Free)로 나온다. 특히 9월1일은 ‘노동절 맞이 수퍼 세일’로 역대 최대 규모가 될 것이란 기대다.
베이사이드에 위치한 뉴욕클리어페이스는 매주 화요일과 토요일, 주 2회 보톡스와 필러, 스컬트라 50% 할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입소문이 났다.
뉴저지 팰리세이즈 팍에 위치한 동해수산은 ‘비 오는 날 할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비 오는 날 동해수산을 방문하면 소주 1병 주문 시, 소주 2병을 무료로 제공받게 된다.
파리바게뜨는 9월 한 달간 ‘아다지오 커피 타임’을 실시, 12온즈 프레시 핫 커피를 1달러에 제공하는 ‘해피먼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최근 맨하탄 32가 한인타운에 문을 연 K-타운 사우나는 매일 새벽 5시30분~7시30분까지 입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얼리버드스페셜’ 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침 일찍 맨하탄으로 출근하는 한인 등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한 전략으로 조만간 할인 폭을 결정, 실행한다는 방침이다.
<이진수 기자>
<
최희은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