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긋불긋 단풍의 향연이 펼쳐지는 10월말. 메릴랜드 인근의 산과 공원들이 아침저녁으로 불어오는 찬바람에 완연한 가을빛으로 물든 가운데 이달 말까지 단풍구경 시즌이 절정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호박색, 적갈색으로 물들어 황금빛 파노라마가 펼쳐지는 단풍의 계절, 추일의 서정을 만끽하고 싶다면 가을을 흠뻑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바쁜 일상가운데 비교적 짧은 드라이브만으로도 메릴랜드 근교의 숲과 호수에서 단풍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메릴랜드에서 단풍을 여유로이 즐길 수 있는 손꼽히는 명소들을 소개한다.
▲ 세네카 크릭 주립공원
(Seneca Creek State Park)
게이더스버그에 위치한 세네카 크릭 주립공원은 90에이커에 달하는 호수를 둘러싼 숲이 황금색으로 변해 멋진 가을 장관을 이룬다.
숲이 뿜어내는 청명한 공기와 푸른 하늘, 색색의 단풍 덕에 풍경을 즐기며 걸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당일치기 가을 여행으로 만점이다.
장소 11950 Clopper Rd.,
Gaithersburg, MD 20882
▲슈가로프 마운틴
(Sugarloaf Mountain)
나지막한 산 정상까지 산행로가 잘 다듬어져 있는 슈가로프 산 정상에는 커다란 암석이 웅장한 병풍처럼 드리워져 있고, 단풍 곱게 물든 산자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에 매년 등산객들의 발걸음이 이어진다.
또 여러 곳에 설치된 전망대에서 보는 메릴랜드 전원의 풍경도 삼삼하다.
산 주변에는 잘 만들어진 여러 개의 산행로가 있고, 그 중 4시간정도 소요되는 블루 트레일은 방문객들이 가장 추천하는 곳으로 네 개의 자그마한 산봉우리를 넘으며 펼쳐지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아기자기한 맛이 어우러진 최적의 7.1마일 코스다.
프레드릭 카운티에 속해 워싱턴 지역에서 가장 가깝고 메릴랜드 저먼타운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편리한 위치가 장점.
장소 7901 Comus Rd.,
Dickerson, MD 20842
▲커닝햄 폴스 주립공원
(Cunningham Falls State Park)
메릴랜드에서 가을을 흠뻑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 중 하나인 커닝햄 폴스 주립공원은 서몬트의 캐톡틴 산에 위치하고 있다. 43에이커 크기의 인공 호수와 메릴랜드에서 가장 큰 커닝햄 폭포가 있는 산을 가로질러 오솔길을 따라가면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다.
숲 속으로 난 하이킹 코스에는 짧고 평탄한 쉬운 코스에서부터 가파르고 긴 트레일까지 다양하고 등산, 사냥, 뱃놀이, 낚시 등을 즐길 수 있다.
장소 12698 Catoctin Furnace Rd., Thurmont, MD 21788
▲블랙힐 리저널 공원
(Black Hill Regional Park)
저먼타운의 북쪽에 위치한 블랙힐 리저널 공원은 특히 이맘때면 마을 전체가 주황빛 펌킨들로 장식돼 단풍과 어우러지며 장관을 이룬다.
2,000에이커가 넘는 공원에서는 낚시, 카약, 보트 투어, 하이킹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도 연중 내내 즐길 수 있다.
장소 20930 Lake Ridge Dr.,
Boyds, MD 20841
<
배희경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