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주 세종장학재단, 대학생 27명과 고교생 5명
▶ 각 500-3,000달러의 장학금 지급

8일 저녁 정기이사회의 안건 심의에 앞서 명돈의 이사장이 인사하고 있다.
미주세종장학재단(회장 황흥주)이 올해의 장학생 32명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 장학생은 대학생 27명, 고교생 5명이며 500-3,000달러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장학금 3,000달러의 최우수 장학생에는 김지수(Univ. of Maryland College Park), 2,000달러의 우수 장학생에는 김예슬(Georgetown Univ.), 노민선(University of Maryland College park), 최예지(Johns Hopkins Univ.) 씨가 선정됐다.
세종재단은 8일(수) 저녁 엘리콧시티 소재 명동에서 정기 이사회를 갖고 2017년 장학생을 확정했다. 이사들은 심사위원회에서 제출한 장학생들을 전원 승인했다.
황흥주 회장은 “올해도 미주 지역에서 많은 우수한 학생들이 지원해 장학금 확대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절실하다”고 소회를 밝히고 “특히 학생들의 에세이에서 한인사회 기여에 대한 관심이 대단히 높아짐을 느꼈다”고 말했다.
명돈의 이사장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최우수 장학생(3,000달러) 1명, 우수 장학생(2,000달러) 3명 등 재단의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맺어가므로 기쁘다”며 “오랜 세월 묵묵히 장학사업에 헌신해 오신 이사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인사했다.
한편 세종재단은 25일(토) 오후 5시 30분 엘리콧 시티 소재 터프밸리 리조트 호텔 연회장에서 장학금 수여식 및 만찬의 밤 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에서는 미 국방부 감사원 감사를 역임하고 한인사회 봉사에도 나섰던 다니엘 김(Managing Partner at Kim & Galstad, LLP) 대표가 기조연설을 한다.
행사 참가비는 50달러(장학생 및 고교생, 부모 제외)이다.
문의 (443)472-7511
장소 2700 Turf Valley Rd,
Ellicott City, MD 21042
2017년 장학생 명단(무순)
민요한(UMCP)
이선호(UMCP)
김지윤(뉴욕대)
여문기(타우슨대)
이평강(버지니아텍)
정진용(버지니아커먼웰스대)
허 정(윌리엄 앤 메리대)
김예슬(조지타운대)
신현정(메리마운트대)
권은정(바클레이 칼리지)
김지수(UMCP)
김미애(UMSN)
김새하늘(UMCP)
이성문(UMCP)
이온유(토마스제퍼슨대)
황석진(UMCP)
여준기(UMCP)
쟌 이(노스이스턴대)
유한나(버지니아텍)
홍두오(노스이스턴대)
노민선(UMCP)
최예지(존스홉킨스대)
변영화(MIT)
서다인(버지니아커먼웰스대)
오윤제(올드 밀 고교)
양정우(리저보어 고교)
엄민지(롱리치 고교)
최예림(리차드몽고메리 고교)
이지인(센테니얼 고교)
정은혜(펜실베니아대)
안보람(맨체스터대)
윤예닮 (조지메이슨대)
<
유지형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