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의 히트곡 '뱅뱅뱅'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다.
22일(한국시간 기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2015년 6월 1일 공개된 '뱅뱅뱅'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30분께 유튜브 조회수 3억 건을 넘겼다.지난 2016년 1월 1억뷰를 돌파한 이 뮤직비디오는 당시 유튜브에서 발표한 '올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 1월 2억뷰를 돌파하는 인기를 보여줬다.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뱅뱅뱅'은 지드래곤의 '빵야빵야빵야'라는 총을 쏘는 듯한 의성어가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붉은 배경이 주를 이룬 뮤직비디오는 빅뱅의 역동적이고 마초적인 매력을 집약적으로 담아냈다.
이밖에도 앞서 빅뱅의 '판타스틱 베이비'가 유튜브 3억뷰를 돌파했으며, 지드래곤과 태양의 '굿보이'가 2억뷰를 앞뒀다.
또 빅뱅의 '루저'와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배드 보이', '블루', '배배'를 비롯해 지드래곤의 '삐딱하게'와 태양의 '눈, 코, 입'이 1억뷰를 돌파했다.
<연합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