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업소 북쪽으로 옮기고 새 크랩하우스 신설
오랫동안 지체된 볼티모어 펠스포인트의 브로드웨이 마켓 개축 공사가 오는 7월 시작된다. 이번 공사는 기존 업소들 및 바, 야외 공간 및 새 크랩하우스를 포함한다.
공사는 현재 비어있는 1만5,000 평방피트 규모의 북쪽 파빌리언(1640 Aliceanna St)에서 먼저 시작돼 10개 이상의 업소와 야외 좌석을 겸비한 바가 들어선다. 그 다음 남쪽 파빌리언(1641 Aliceanna St)에서 운영 중인 업소들이 북쪽 파빌리언으로 옮겨가며, 1만7,600 평방피트 규모의 남쪽 파빌리언은 아틀라스 레스토랑 그룹이 운영하는 생선 및 크랩 하우스로 바뀐다.
북쪽 파빌리언은 내년 초 다시 문을 열 것으로 보인다.
브로드웨이 마켓은 1786년 개장한 볼티모어에서 가장 오래된 공영마켓이다. 시는 6개의 공영마켓을 갖고 있다. 북쪽 파빌리언은 1969년 화재 이후 비어있다. 2013년 워크샵 개발회사가 이 곳을 개축해 새로운 그로서리를 개장하려 했지만 무산된 바 있다.
캐서린 퓨 시장은 “새롭게 변모할 브로드웨이 마켓은 펠스포인트 지역에 경제적 활력을 가져옴과 동시에 도시 내 이색적인 관광거리를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달리 이 지역의 레스토랑 업자들은 새로운 식당 유입에 대해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펠스포인트 주민연합 대표 데이빗 마츠는 재개발 소식을 접한 후 주변 상인들과 수차례 회의를 했다. 그는 “커뮤니티가 원하는 것은 시장이지 새로운 식당의 유입이 아니다”고 하면서, “주민들이 신선한 과일과 채소 및 포장된 음식을 편리하게 구매할 곳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
한덕인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