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이 올 가을 시애틀에 계산원과 계산대가 없는 무인 편의점 ‘아마존 고’의 두 번째 매장을 열 예정이다.
아마존은 앞서 지난 1월 본사 건물에 아마존 고 1호점을 낸 바 있다.
4일 정보기술(IT) 전문매체 긱와이어는 아마존 고 2호점이 1호점에서 1마일 가량 떨어진 5번가와 메리언 스트리트 모퉁이의 매디슨 센터 타워에 위치하게 될 것이라면서 매장 규모는 1호점보다 1.7배가량 큰 280스퀘어미터 가량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마존은 긱와이어의 문의에 “올가을 시애틀 5번가 920에 아마존 고가 들어서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확인했다.
아마존 고는 인공지능과 머신러닝, 컴퓨터 비전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무인 마트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한 뒤 매장에 들어가 상품을 고르면 수백 개의 카메라와 센서가 자동으로 구매한 물건을 인식해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시스템을 갖췄다.
지난 1월 아마존 본사 건물에 오픈한 아마존 고 1호점은 현재 시애틀의 명소로 자리 잡았다. 세계 최초의 무인 슈퍼마켓을 체험하기 위해 입장을 기다리는 사람들로 항상 붐빈다.
아마존은 시애틀에 추가 매장을 내는 것 외에도 시카고와 샌프란시스코 등지로 매장을 확장할 계획임을 확인한 바 있으나, 구체적인 장소나 개장 시기는 밝히지 않았다.
앞서 IT 전문매체 리코드는 아마존이 금년내에 매장을 6개가량 확충할 것이라면서 LA 지역에서는 부동산 거부인 릭 카루소 측과 막후 논의를 벌이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