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 총기 소지자도 경관의 판단 하에 총기몰수 가능식료품점과 소매상점에서의 두꺼운 비닐봉지 사용금지음식점들은 아동용 식단에 건강음료 포함 의무화
상원법안 제 549조가 통과되어 제정된 법령 제138조는 모든 음식점의 아동용 식단에 우유나 물, 100% 과즙 주스 등 건강음료를 포함하도록 의무화한다.
2020년 1월1일부터 발효. 그러나 탄산음료를 금지하는 것은 아니어서 원할 시 구매 가능하다.
전문가들은 아이들의 건강뿐만 아니라 부모들의 교육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7월1일부로 발효되는 법령 제 153조는 영양지원프로그램(Supplemental Nutrition Assistance Program, 약칭SNAP)을 보조하여 혜택을 두 배로 늘리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된다.
SNAP은 2007년까지 푸드 스탬프(Food Stamp)라는 이름으로 운영된 복지프로그램으로서 저소득층의 식료품 구매를 지원한다.
하와이는 캘리포니아에 이어 미국에서 두 번째로 ‘헬시 바이 디폴트(Healthy by Default)’한 법제화 한 주가 된다.
대마초(Marijuana)에 관련한 법도 2020년 1월11일부터 발효된다.
3그램 이하의 대마초 소지자에 대해 투옥대신 130달러의 벌금이 부과되는 내용이다.
다른 주와 마찬가지로 하와이 주 역시 대마초 관리법에 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하다.
하원법안 제1165조에 의거, 2020년 7월부터 성 중립성(Gender Neutrality)이 인정된다.
성 정체성이 특정하지 않은 경우, 운전면허증 성별란에 X표기를 추가할 수 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