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이민자의 23%… 10년 간 14% 줄어
▶ 아시아계, 2010년부터 신규 이민자 중 최다

지난 2018년 LA에서 이민자들이 시민권 선서식을 하고 있다. <로이터>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한인축제재단… “축제 더욱 업그레이드” [한인단체 신년 인터뷰] LA 한인축제재단… “축제 더욱 업그레이드”](http://mimg.koreatimes.com/200/120/article/2026/01/26/20260126213230695.jpg)
LA의 대표 문화축제로 자리잡은 LA 한인축제가 올해는 10월1일부터 4일까지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LA 한인축제를 …

남가주 불교계의 신년 하례식이 지난 25일 대한불교조계종 미중서부지회(회장 묘경 스님) 주최, 조계종 포교사단 LA 지역단(단장 김지영) 주관…
단국대학교 부설 국제문예창작센터가 개최한 제15기 미주문학 아카데미가 지난 23일 성료됐다. LA 작가의 집에서‘발견과 확장의 글쓰기’를 주제…
대한민국 육군학사장교 남가주동문회(회장 윤정기)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신년하례식을 겸한 정기총회를 지난 24일 부에나팍 더블트리 호텔에서 개…
서울대 남가주 총동창회의 신년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 행사가 오는 2월14일 오전 11시부터 로스코요테스 컨트리클럽(8888 Los Coyote…




























![[사고]](http://image.koreatimes.com//article/2026/01/26/20260126221250695.jpg)
문태기 OC지국장
민경훈 논설위원
박홍용 경제부 차장
박영실 시인·수필가
김광수 / 한국일보 논설위원
오탁번
옥세철 논설위원
조옥규 수필가 
뉴욕과 뉴저지 일원에 이번 주말 북극한파와 눈폭탄이 휘몰아칠 것으로 예보되면서 초비상이 걸렸다. 미 국립기상청에 따르면 23일 오후부터 북극의…

김민석 국무총리가 지난 22일 워싱턴에 도착했다.덜레스 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한 김 총리는 26일까지 워싱턴과 뉴욕을 차례로 방문할 예정이다. …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26일 백악관 국경 보호 및 이민 단속 총책임자인 톰 호먼 ‘국경 차르’(이민문제 총괄 책임자)를 미네소타주에 파견하기…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polystation!앞으로 한국인 피를 가진사람은 절대 대통령으로 출마하면 안되겠네요.어떤종류의 주재원으로 근무했었는지 모르겠으나 그런 편협한 사고방식을 가진 자가 주재원 생활을 했다면 그회사의 수준도 알만하군요
kykrobin님.난독증 입니까? 아니면 이해력이 떨어지는 것입니까? 제가 쓴 글에 트럼프를 찬양했나요? 눈을 씻고 보아도 없습니다. 그리고 인도인들의 습성에 대해서 백인들의 반응과 저의 생각을 말한 것입니다. 본인과 의견이 안맞으면 그냥 어이가 없습니까? 자신과 다른 의견도 존중하고 반대의견을 개진할 때는 정중하고, 예의 바르게 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논리를 논했는데, 본인이 쓴 글이 논리적인지생각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저 3년 이상을 인도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했습니다. 인도인들 습성, 사고방식을 아주 잘압니다. 하하하
민주당것들이 이민을 완전히 개방해서, 나라를 팔아먹으려고 지랄들을 하지. 개나소나 다 들여오겠다고. 그리고 개나소나 다 먹여살리겠다고. 도무지 무슨생각을 하고 사는건지. 치매도 아주 더러운 치매가 걸렸어.
polystation 의견은 어이가 없네요...지금 대통령인 트럼프도 이민자 후손인데?...미국에서 대통령이 되려면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만 가능하죠...그럼 이민자 아닌 사람 후손이 몇%나 될까요?..해리스는 경계하고 트럼프는 찬양한다?...이거야말로 코미디네요~~말도 안되는 논리의 댓글은 자신을 깍아내리는 겁니다~~ㅉㅉ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사실이 미국내 불체자 출신국 1위가 남미, 2위가 인도 출신들입니다. 인도 불체자 순위가 2014년 9위에서 2019년 2윌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런 이유로 미국 백인들이 카말라 헤리스를 극도로 경계하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 인도인이 미국의 정권을 잡으면 그 날로 미국은 망하는 것입니다. 인도 지구상에서 존재하면 안되는 나라입니다. 중국보다 더 위험한 나라이고, 미국의 국익에 심각한 위해를 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