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 LPGA 투어 일정 추가
▶ 5월26~30일 라스베가스 섀도우 크리크

뱅크오브호프 케빈 김 행장이 시상하고 있다. [사진제공=뱅크오브호프]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Bank of Hope LPGA Match-Play Hosted by Shadow Creek)’가 오는 5월26일부터 30일까지 새로 개최된다.
총상금 150만 달러의 이 대회는 총 64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MGM리조트인터내셔널 소유의 리조트 투숙객 전용 골프 코스인 라스베가스 섀도우 크리크에서 열린다.
뱅크오브호프는 미국의 대표적인 아시아계 은행 중 하나로, 지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뱅크 오브 호프 파운더스컵의 타이틀 스폰서로 LPGA 투어와 인연을 맺은 바 있다.
케빈 S. 김(Kevin S. Kim)행장은 “다시 한 번 LPGA와 파트너가 된 점, 그리고 매우 기대되는 LPGA 매치플레이 대회인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의 타이틀 스폰서로서 대회를 시작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번 대회는 최고의 여성 골퍼들이 미국 최고의 골프 코스를 만나 독특한 매치플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
LPGA, 섀도우 크리크와 협력해 2021년 그리고 앞으로도 투어에서 가장 흥미진진하고 성공적인 대회 중 하나로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의 출전선수 64명은 4명씩 16개 조로 나뉘어 사흘간의 라운드-로빈 방식의 예선전을 거치게 되며, 이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최종 16명을 선발한다.
본선은 싱글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돼 일요일 챔피언 결정전에 진출할 두 선수를 가리게 된다. 출전 자격과 타이 브레이크 방식에 관한 정보는 곧 발표할 예정이다.
‘뱅크오브호프 LPGA 매치플레이 호스티드 바이 섀도우 크리크’는 2017년 로레나 오초아 매치플레이 이후 처음으로 열리는 LPGA투어의 매치플레이 대회로, 당시 김세영이 아리야 주타누간을 상대로 1업을 기록하며 우승한 바 있다.
또 다른 LPGA 투어 매치플레이 대회로는 2010-2012 사이베이스 LPGA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2005-2007 HSBC 위민스 월드 매치플레이 챔피언십, 1950-1954 메이저 대회였던 웨스턴 오픈 등이 있다.
<
이진수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