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과기협, 12일 온라인으로…화성탐사선 제작 및 실험도

조술연 회장과 재미과기협 우주과학캠프 포스터.
재미한인과학기술자협회(KSEA, 회장 조술연)가 오는 12일(토) 무료 ‘우주과학캠프’를 연다.
5학년-1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이날 낮 12시-오후 3시 온라인으로 실시될 캠프는 우주과학기술 전문가들의 강연과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우주탐사 관련 실험으로 진행된다.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 제트추진 연구소 이주림 연구원의 ‘우주항해’, 나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는 김정규 교수(유타대학)의 ‘우주생명 흔적 탐사’, 나사 태양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폴 윤 교수(엘카미노 칼리지)의 ‘NASA교육 프로그램’ 등이 포함된다.
이 밖에 류재현 교수(아이다호 대학)의 ‘KSEA 청소년 드론대회’ 소개와 함께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화성탐사선 제작과 실험도 있다.
캠프 참가는 12일 행사 시작 10분 전에 줌에 접속하면 된다.
화성착륙선 제작 및 실험 참가를 위한 준비물로는 생달걀 1개, 종이컵 혹은 플리스틱 컵 1개, 풍선 10개 그리고 풍선을 컵에 부착시킬 테이프가 필요하다.
재외동포재단(이사장 김성곤) 이 후원하는 캠프는 한인 청소년들에게 미래 우주탐사와 과학기술 발전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위해 마련됐다.
▶ 우주과학캠프 등록 https://forms.gle/Fma6F5SL8WsC7pa69 ▶ 우주과학캠프 참여를 위한 링크는 https://us02web.zoom.us/j/81733954722?pwd=blhrbDhrTkV4cWN3MGd2UmdY UTF3QT09
문의 nmscinfo@ksea.org
<
정영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