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미시협 7월 시인교실
▶ 윤석산 교수 초빙 강좌
재미시인협회(회장 고광이)는 오는 24일 오후 7시(서부시간)부터 2시간 동안 윤석산 시인이자 한양대 명예교수를 강사로 초빙하여 시인교실을 연다.
윤석산 교수는 한국시인협회 회장과 한양대학교 국제문화대 학장을 역임했다. 중앙일보 신춘문예 동시, 경향신문 신춘문예 시 부문 당선으로 등단했다. 저서로는 시집 ‘바다 속의 램프’, ‘온달의 꿈’, ‘처용의 노래’, ‘용달 가는 길’, ‘밥 나이 잠 나이’, ‘절개지’, ‘벽 속의 산책’, ‘말의 오두막집’ 외 다수가 있다.
이날 강의 주제는 ‘못난이 은진미륵’이다. 윤석산 교수는 “아름다움에 대한 인간의 생각은 늘 바뀐다. 그러나 변치 않는 진리는 달항아리나 은진미륵처럼 독특한 개성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이라고 강조하고, 독창적인 시를 쓰기 위해 꼭 필요한 ‘시적 변용’은 대부분 주관적인 변용으로, 이 변용을 통해 ‘보편성’을 획득하여 시적 가치를 지니고 예술로서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한다고 밝혔다.
윤 교수는 “시적 변용이란 시의 모든 시적 대상이 되는 것을 재현하는 차원에 머무는 것이 아니고, 작가의 주관과 개성을 통하여 모양이나 형태를 의식적으로 확대하거나 변개하여 표현하는 기법”이라고 말한다. 이 기법에 대해 시 작품을 통해 시적 변용의 문제를 찾아볼 예정이다.
강의 후에 시 합평회가 이어지는데 합평 희망자는 시인교실 담당 안규복 이메일(kbahn02@hotmail.com)로 시 한 편을 익명 또는 실명으로 7월18일까지 첨부파일로 보내면 된다. 당일 시인교실 접속은 줌 ID: 387 121 2552, 패스코드 kpaa
문의 (310)612-9580, (818)687-4896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