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기 주행거리 33마일
▶ 고유가 시대에 매력적
기아가 시작 가격 3만3,740달러에 2023년 신형 니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를 출시한다.
기아 미국판매법인(KA)은 10일 니로 PHEV 가격을 발표했다. 기아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2023년 신형 니로를 하이브리드(HEV), PHEV, 순수 전기차(EV) 세 가지 모델로 출시했는데 그중 PHEV 가격을 공개한 것이다.
PHEV는 하이브리드처럼 내연기관에 배터리를 장착한 차량인데 EV처럼 충전도 가능해 범용성이 높다. 해당 모델의 순수 전기 주행거리는 33마일이며 전체 연비는 108MPG로 고유가 시대에 매우 효율적이다.
니로 PHEV는 EX와 SX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EX 트림 시작 가격은 3만 3,740달러(출고비용 1,295달러 미포함)고 SX는 3만 9,490달러다. SX트림을 구입하면 18인치 휠과 C-필러 컬러 패널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앞서 발표한 니로 HEV의 경우 가장 낮은 트림이 2만6,490달러부터 시작해 역시 합리적인 가격을 자랑한다.
기아는 향후 니로 EV 가격 역시 발표할 예정이다. 니로 EV는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253마일이며 급속 충전시 45분 이내에 80%까지 배터리를 채울 수도 있다. EV6에서 먼저 선보인 V2L(외부 충전) 기능도 장점이다. 기아는 늦가을 니로 세가지 모델을 본격 판매할 예정이다.
<
이경운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