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글렌데일 일대 업소 유리창 부수고 현금 출납기 몽땅 털어
▶ 최근 타운 4곳도 당해
남가주 일원에서 한 밤중에 업소 유리창을 깨고 물건이나 현금을 훔쳐가는 절도 범죄(smash & grab)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지난 주말 글렌데일 지역 식당 10곳이 연쇄 피해를 입었다. LA 한인타운에서 가까운 글렌데일에서 연쇄 절도 범죄가 일어났다는 소식에 한인 업주들의 불안감도 커지고 있다.
23일 글렌데일 경찰국에 따르면 동일범으로 추정되는 절도범 일당은 토요일인 22일 새벽 2시부터 짧은 시간 동안 싱우 키친, 락버드, 피자맨, 타이 터치, 차이나 푸드 익스프레스 등 10곳의 식당 문을 잇따라 부수고 침입했다.
인기있는 닭요리 전문 식당인 락버드의 감시카메라에는 최소한 2명 이상의 절도범이 유리로 된 현관문을 깨고 업소 안으로 들어 와 현금 출납기를 터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 식당의 공동 소유주인 조슈아 컴패니는 “금전출납기에는 현금이 보관돼 있지 않았지만 깨진 현관문을 바꾸느라 상당한 비용이 들었다”고 밝혔다.
락버드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피자맨도 똑같은 피해를 입었다. 피자맨 업주인 가닉 오하니안은 “34~35년간 식당을 운영해 왔는데 이번이 두 번째 피해”라고 분통을 터트렸다.
태국음식 전문점인 타이 터치와 이웃 업소에도 절도범 일당이 문을 부수고 침입했다. 이 업소의 주인 보옛은 “주차장에 도착해서 보니 우리 식당과 이웃 업소 문이 깨져 있었다”며 “금전출납기에 돈이 없어 도둑들은 빈손으로 떠났지만 가게 안이 엉망이 됐다”고 전했다.
이번 연쇄 절도사건과 관련된 용의자들의 숫자와 신원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절도범들의 표적이 되고 있는 식당 등 소매업소를 운영하는 한인 업주들은 남일이 아니라는 반응이다.
한인타운에서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정모씨는 “주변에서 문을 부수고 들어 온 절도범들에게 가게가 털렸다는 얘기가 많이 들려 유리창에 철제 창살을 덧대고 업소 안에 귀중품이나 현금을 놓아두지 않는 등 대책을 세우고 있지만 사법당국의 솜방망이 처벌이 계속되는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샐제로 한인타운에서도 지난달 6가 선상 샤핑몰의 한인 식당과 소매점, 카페, 그리고 한인타운 인근의 멜로즈길 업소 등 4곳이 연쇄털이범의 표적이 돼 피해를 입었고, 최근에는 타운내 코리아타운 갤러리아 샤핑몰이 밴덜리즘 피해를 당하는 등 타운도 이같은 범죄로부터 안전지대가 아닌 상황이다.
<
노세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5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1000불이하의 도둑질은 처벌안하는 법을 만든 민주당의 도움으로 번죄자가 대낮에도 당당히 들어와 훔치는 이상한 세상을 만든 민주당. 민주당이 나라 말아먹는다.
민주당이 설치는 주, 도시들은 하나같이 범죄가 득실. 범죄자를 처벌하지 않고 선량한 시민 세금걷어들여 불법체류자, 범죄자, 일안하는 놈팽이에게 주니 나라꼴이 엉망. 제 정신이라면 민주당 찍을까?????
법을 집행해야 하는 국가기관이 정치인들의 질낮은 정치로 법을 집행하지 못하게된 현실이 반영된다. 범죄자들이 이러는것은 이유가 있으니 사랑으로 안아주라는것이 현 진보정권과 인권단체들이 주장하는것이다.
뇌가 없어 대안 대신 혐오만 조장하는 원도사같은 쓰레기가 있는한 혹성탈출 현실판은 쭉 이어진다.
혹성탈출...planet of the apes..신 고릴라들의 대탈출의 시작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