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내셔널 메모리얼 데이 퍼레이드에 참가한 한인들이 한복을 입고 행진하고 있다. <한국일보 자료사진>
오는 29일(월) 메모리얼 데이를 앞두고 퍼레이드, 헌화식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워싱턴 지역에서 열린다. 이번 연휴에 가볼만한 행사를 소개한다.
▲ 내셔널 메모리얼 데이 퍼레이드
아메리칸 베테랑스 센터가 주최하는 내셔널 메모리얼 데이 퍼레이드(National Memorial Day Parade)가 29일(월) 오후 2시-4시 DC의 연방의사당 인근에서 백악관 사이에서 진행된다. 이는 메모리얼 데이를 대표하는 큰 행사로 워싱턴 지역의 여러 한인단체들도 퍼레이드에 참가해 한국전 당시 군용 트럭을 타고 행진하거나 한복을 입고 한국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국전참전용사기념공원 헌화식
워싱턴 DC 내셔널 몰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용사기념공원에서는 29일(월) 오후 4시-5시 자유를 위해 희생한 참전용사들을 기리는 헌화식을 갖는다.
주소 10 Daniel French Dr
SW, Washington, DC, 20002
▲ 폴스처치 퍼레이드 및 페스티벌
버지니아 폴스처치의 시청과 커뮤니티 센터 근처에서 29일(월) 오전 9시-오후 5시까지 기념식 및 41주년 퍼레이드(Falls Church Memorial Day Parade & Festival)가 열린다. 오전 11시에는 커뮤니티 센터에서 메모리얼 데이 기념식, 오후 2시부터 파크 애비뉴와 웨스트 스트리트 사이와 리틀 폴스 스트리트가 만나는 지점에서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9시부터 다양한 공예전시 및 판매와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열리고 오후 12시30분에는 폴스처치 콘서트 밴드의 공연도 마련된다. www.fallschurchva.gov/645/Memorial-Day-Festival-Parade
주소 300 Park Ave.
Falls Church, VA 22046
▲ 비바 비엔나 가족축제
오는 27일(토)-29일(월) 3일간 버지니아 비엔나시에서 메모리얼 데이 가족 축제(ViVa! Vienna!)가 열린다.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제공되는 이 행사에는 작은 테마 파크가 설치돼 어린이들에게 즐거움을 더하고 여러 나라의 음식과 음료가 소개된다.
매년 열리는 맥주 페스티벌에 참가하려면 20달러-100달러까지 패키지별로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행사장 입장은 무료지만 놀이기구 탑승 시에는 티켓을 구입해야 한다.
주소 124 Church St NE,
Vienna, VA 22180
www.vivavienna.org
▲ 락빌 타운센터 기념식 및 퍼레이드
메릴랜드 락빌 타운센터 공원에서 29일(월) 오전 9시부터 메모리얼 데이 기념식 및 퍼레이드(Rockville Town Center Memorial Day Ceremony and Parade)가 열린다. 오전 9시부터 라이브 공연이 시작되고 9시 30분 메모리얼 데이 기념식이 거행된다. 오전 10시 30분에는 메모리얼 데이 퍼레이드가 시작된다. 입장료는 무료다. https://www.rockvillemd.gov/2402/Memorial-Day-Ceremony-and-Parade
주소 131 Gibbs Street Rockville,
MD 20850
<
윤양희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