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한국시간) 오전 서울 광화문 앞에서 광화문 한글현판달기 추진위원회 등 한글문화단체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한글 현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
LA 필하모닉과 전 세계 음악 애호가들이 사랑하는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다시 LA에 온다. 올해 2월에 월드 디즈니 콘서트홀에서 두 차례 공연을…
재미수필문학가협회(회장 한영)는 오는 20일(일) 오후 5시(서부시간), 영화학자 이남 교수를 초청해 ‘봉준호 영화들 - 한국 사회를 응시하는…
LA 한국교육원(강전훈 원장)은 충남역사문화원(김낙중 원장)과 공동으로 교육원 1층 한국역사문화 체험관에서 백제의 대표적 유물 7점을 전시한다…
남가주 지역 대표적 문화기관의 하나인 토랜스 아트 뮤지엄이 실시하는 국제 아트페어에 미주 한인 및 한국 작가들이 대거 진출해 올해도 작품을 출…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전 세계 700만 재외동포가 대한민국의 경제와 문화, 외교 등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동반자임을 알리는 홍보영상 ‘…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추방 지시로 인해 한국으로 자진 출국한 미군 한인 참전용사 박세준(55)씨 구명을 위한 서명운동이 전개되고 있다.온라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추진한 초대형 감세·지출법안이 연방 의회 통과에 이어 지난 4일 대통령 서명으로 확정되면서, 전국민 건강보험으로 불리는…
폭우에 범람한 텍사스주 샌 가브리엘 강 [로이터]텍사스 폭우 사망자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행정 당국의 늑장 경고와 안이한 대처가 인명 피해…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총 8건의 의견이 있습니다.
자격지심의 반영. 영어에 라틴어가 기본인데 누가 뭐라고하나...? 그저 서양문화의 한부분. 한자도 동양문화의 한부분.
밑에 한문을 옹호하는 댓글 올린자들 하나같이 60대 이상인 노인들이라는데 한표! 뭐 잘난 과거라고 아직도 한문을 쓰나?
일본과 중국은 하나의 한자를 가지고 여러음을 붙여놓고 쓰지만 우리는 그런 글자가 거의 없다...
하늘천 자를 보면 우리는 하늘이라는 순우리말도 있고 천이라는 단어도 같이잘 쓴다. 하지만 중국에 하늘 천 말고 다른 대체글자가 있을까? 님이 만든 걸 빌려쓰면서 거의 완벽하게 한 의미의 단어를 모두 두세가지씩 쓸 수가 있을까?
한글은 위대한 우리글이지만 우리 말, 그 단어자체는 거의 한자로 부터 온 것이다.한글이 위대한 문화유산임은 틀림없지만 한자도 우리와 떼어놀수 없는 위대한 세계문화유산임을 인정하고 함께 그길을 가야한다. 아이가 묻는다. "아빠. 광화문이 무슨 뜻이야? 현판은 무슨 말이야?" " 응. 아빠도 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