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불 피해자들은 정부가 우리를 버렸다며 힘든 생활을 토로하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도 미미하고, 그 마저도 복잡하다고 말했습니다.
▻ LA 산불 피해자들 가운데 일반 실업수당을 받을 수 없는 근로자와 사업주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재난 실업 지원 신청 마감일이 오는 10일로 다가왔습니다.
► LA 카운티가 이튼산불의 발화 원인과 관련해 남가주 에디슨사의 책임을 물으며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 물가 상승으로 생활고를 겪고 있는 가운데 LA 카운티 정부가 세일즈 택스를 인상할 예정입니다. 주민들의 반발이 큽니다.
► LA 시가 빈 땅에 소형 주택을 건설해 시민들이 첫 집 장만을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돕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 캐런 배스 LA 시장의 소환 운동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니콜 셰너핸 전 케네디 주니어 대선 캠프 러닝메이트가 리콜 캠페인을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연방법무부가 UC 계열 10개 대학 캠퍼스를 상대로 반유대주의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다른 대학으로의 확산이 예상됩니다.
▻ 윤석열 대통령 탄핵에 반대하며 미 전국 30여개 한인 단체 50여명이 참석한 모임이 개최됐습니다.
► 트럼프 행정부가 캐나다와 멕시코에 관세 부과를 시작한 지 하루 만에, 자동차는 관세를 유예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이 다음 주 기술기업 수장들과 회동합니다. 이번 회동에서 관세 정책과 수출 규정 그리고 반도체 법 등이 논의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연방 상무부는 지난 1월 미국의 무역수지 적자가 1천314억달러로 전월 대비 34%가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관세 우려에 수입물량을 늘린 것으로 풀이됩니다.
▻ 노동부는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2만1천건으로, 한 주 전보다 2만1천건 감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예상치를 밑돈 수칩니다.
► 한미연합훈련 도중 초유의 전투기 민가 오폭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열다섯 명이 다치고, 집과 성당이 무너지는 등 경기도 포천의 한 마을이 날벼락을 맞았습니다.
▻ 한덕수 총리 탄핵심판 선고가 이번 주에서 다음 주에 할 수 있단 예상으로 바뀌었습니다. 여기에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선고 등 여러 경우의 수, 추정이 나오고 있습니다.
► LA 클리퍼스가 디트로이트와의 경기에서 123-115로 승리하고 3연패에서 벗어났습니다. 한편 클리블랜드는 정규시즌을 20경기나 남겨놓은 상황에서 플레이오프행을 확정지었습니다.
▻ LA 다저스의 김혜성 선수가 엔절스와의 시범경기에서 내야안타를 기록하며 타율을 1할 5푼 8리로 끌어올렸습니다. 2루 수비는 합격점을 받았습니다.
► 오늘 뉴욕증시는 하락 출발하고 있습니다. 원/달러 환율은 1,442.4원으로 마감했습니다.
▻ 남가주는 오늘 오후부터 비내리겠습니다. LA 한인타운의 낮 최고기온은 56도로 예상됩니다.
미주 한인사회 최대 규모의 의료그룹 서울메디칼그룹(SMG·회장 리처드 박)이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LA 한인타운 서울국제공원에서 열리는 …
18기 수강생 모집에 나서는 한국외대 LA GCEO 총원우회 회장단. 왼쪽부터 김춘식 전 회장, 윤은희 수석부회장, 신현 회장, 제시카 변 부…
어흥 미주문화예술축제 이사회가 지난 12일 부에나팍의 가온 갤러리에서 열렸다. 이날 이사회에는 어흥 미주문화예술축제 릭 김 회장과 이용기 명예…
■ 충청향우회남가주 충청향우회(회장 명원식)가 올해도 역시 코리안 퍼레이드에 참여해 충청인의 화합과 자긍심을 선보일 예정이다.충청향우회는 19…
■ LA 동부한인회LA 동부한인회(회장 최현무)가 올해 처음으로 제52회 코리안 퍼레이드에 참가해 LA 동부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한인회의 위상…
낫소카운티 정부와 이민당국과의 단속 작전 공조를 통해 매달 평균 270명에 달하는 이민자가 체포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낫소카운티는 …
워싱턴 지역에서 65세 이상 인구가 빠르게 증가하며 고령화되고 있다. 이런 변화는 출산율 감소, 이민자 감소, 비싼 주택 가격, 하이브리드 또…
이번 달 말 경주에서 열리는 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15일 오후 경북 경주시 보문단지 호반 광장에서 APEC 보문단지 야간경관개선 ‘빛의 …
![]() | ||
|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