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지민 [빅히트 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서울가요대상에서 한류특별상을 수상하며 전역 하자마자 'K팝 킹'의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지민은 6월 21일(이하 한국시간)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개최된 제 34회 서울 가요대상에서 한류특별상을 수상했다. 지민은 지난해 본상 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민은 글로벌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를 바탕으로 한 모바일 투표를 통해 한류특별상을 수상하게 됐다.
앞서 지민은 '2024 마마 어워즈'의 4개 대상 중 하나인 '팬스 초이스 오브 더 이어'에서 솔로 가수 최초 수상한데 이어 '제9회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The 9th Asia Artist Awards, AAA 2024)의 '베스트 뮤지션' 솔로(Best Musician(Solo)) 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ASIAN POP MUSIC AWARDS 2024(APMA)'에서는 'MUSE'(뮤즈)로 '올해의 앨범'(Albums of The Year)과 '피플스 초이스'(PEOPLE'S CHOICE), 타이틀곡 'Who'(후)로는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Best Dance Performance) 등 3관왕을 차지했다.
'2025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Who'로 '올해의 K-팝 송'(K-POP SONG OF THE YEAR) 부문을 수상하는 등 군백기중 발매한 솔로 2집으로 국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쓰는 저력을 발휘하며 21세기 메인 팝 보이의 명성을 또 한번 입증했다.
한편 지난 6월 11일 육군 병장으로 만기 전역한 지민은 6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해 총 50회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인기를 빛냈다.
<스타뉴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