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설립된 VMS USA INC(대표 앤디 박, 이하 VMS)는 차량 잉여전력을 활용한 암호화폐 채굴 시스템(VMS: Vehicle Mining System) 기술을 개발해 한국, 미국, 호주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VMS는 엔진이 장착된 차량·선박·항공기 등에서 전기를 수집해 채굴에 활용하는 방식이다.
현재 유럽연합, 일본, 캐나다 등 8개국에도 특허가 출원돼 심사 중이다. 국내에서는 채굴 전용 장비인 ‘마이닝PC’로 KC 인증 2건을 취득했다.
일반 모델 외에도 태양광 기반 친환경 모델이 인증을 받았다.
2023년 설립된 VMS 코리아는 2025년 5월 벤처기업 인증도 획득했다.
모빌리티 잉여전력을 저장해 채굴에 사용하는 배터리 스테이션 기술이 인정받았다.
해당 시스템은 ‘VSS(Vehicle Energy Storage System)’으로도 응용되고 있다.
VMS는 2025년까지 국내 1,000기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1기당 6대의 마이닝PC가 운영된다. 향후 AI 기반 데이터 마이닝 사업도 추진 중이다.
VMS는 암호화폐 채굴의 제도권 내 확산을 목표로 한다.
▲문의: (425)535-0135
▲웹사이트: www.vmsclassic.com
www.vmskorea.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