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무궁화그림대회 시상식
한인어린이회관 주최 제9회 어린이 무궁화 그림대회 시상식이 17일 한국문화원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 앞서 무지개 어린이학교와 제일 어린이학교 어린이들이 참가 ‘무궁화’ 등 동요 합창을 선보였다. 특상에는 김윤정, 조셉박, 캐롤린 리양이 수상했으며 테레사 엄 한인어린이회관회장은 "나라꽃 무궁화 그리기를 통해 어린이들이 한국인이라는 자부심과 나라사랑을 가슴에 새기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육사7기 소위임관 52주년 기념오찬
육사 7기 동창 8명은 11일 육군 소위 임관 52주년을 맞아 J.J.그랜드 호텔에서 부부동반 기념 오찬을 가졌다. 육사 7기 출신인 김봉건 재미한국 6·25참전동지회 회장은 "육사 7기는 48년 당시 공식명칭이 국방경비대에서 국군으로 바뀐 뒤 국군장교로 임관된 첫 기수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도산선생 탄신 122주년 기념식
흥사단 미주위원부(위원장 백영중)는 도산 안창호 선생 탄신 122주년 기념행사를 9일 오후 6시30분 만리장성 식당에서 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워싱턴DC 연방의회 도서관에서 연구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제클린 박 박사가 ‘한국의 모세 안창호와 Diaspora’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한편 흥사단은 이날 사업보고를 통해 ‘도산 안창호(이광수 저)’ 영문번역책을 내년 5월 출판키로 했으며 도산 안창호 선생 동상 건립을 위해 흥사단이 모금한 3만3,600달러를 홍명기 리버사이드 도산기념사업회 회장에게 전달했다고 밝혔다. (213)739-0700.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