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년여성들에 인기...소자본 창업 전문점 확산
최근 유례없는 구직난 속에서 ‘퍼머넌트 메이크업 아티스트’(Permanent Make-Up Artist)가 새로운 인기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다.
퍼머넌트 메이크업이란 몸에 문신을 새기는 바디 타투와는 달리 눈썹이나 입술 등의 아름다움을 부각시키기 위한 영구화장으로 아시안은 물론 백인, 흑인, 히스패틱계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퍼머넌트 메이크업은 피부나 헤어가 노화되어 가는 중년 여성들에게 크게 유행하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
이에 따라 퍼머넌트 메이크업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소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가 하면 미용실을 중심으로 겸업 형태의 미니 퍼머넌트 메이크업 샵이 빠르게 늘고 있는 추세다.
최근에는 뉴욕한인네일협회도 퍼머넌트 메이크업 세미나 시간을 마련, 회원들에게 보급하기 시작했다.스킨케어 만큼이나 고부가가치업종인 퍼머넌트 메이크업을 네일 업소들의 업종다각화를 위한 한 방편으로 도입하겠다는 구상에서다.
방주석 뉴욕네일협회장은 "퍼머넌트 메이크업은 이제 미국 사회에서 하나의 산업으로까지 성장하고 있을 정도로 매우 전망이 밝다"며 "무엇보다 여러 가지 요인으로 어려움에 닥쳐 있는 네일업소들의 경우 이같은 인기 업종과 접목시킨다면 큰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전문가들은 퍼머넌트 메이크업의 경우 단기간에 기술을 배울 수 있을 뿐 아니라 소자본 창업 또는 얼마든지 취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한인사회의 구직난 해소에 상당한 도움을 줄 것으로 진단하고 있다. 자격증도 한국어로 된 필기시험만 합격하면 취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김노열 기자>nykim@koreatimes.com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