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디포 순익 13% 증가
미 최대 건축자재 체인인 홈디포가 올 첫 분기 순익 증가를 기록했다. 17일 홈디포는 2~4월 3개월 동안 총 12억5,000만달러(주당 57센트)의 이익을 기록, 전년 동기의 11억달러(주당 49센트)에 비해 13%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뉴욕 맨해턴의 홈디포 매장.
회계부정 AIG 임원 6명 퇴출
회계부정 파문에 휩싸인 미 최대 보험업체인 AIG가 임원들에 대한 잇따른 해고를 단행하고 있다. 이미 보험업계의 제왕 모리스 그린버그 전 AIG 회장과 하워드 스미스 최고 재무책임자(CFO)가 회계부정 스캔들로 불명예 퇴직한 데 이어 조만간 고위 임원들이 무더기로 회사를 떠날 전망이다.
월스트릿 저널(WSJ)은 16일 AIG가 향후 2주 안에 6명 이상의 고위 임원을 내보낼 것이라고 보도했다. 해고 리스트에 오른 인물들은 대부분 재무 업무를 담당했던 사람들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NYT, 일부 컨텐츠 유료화
뉴욕 타임스(NYT)가 사설과 칼럼 등 일부 콘텐츠에 국한된 유료화를 선언했다. 전세계 독자들에게 온라인상의 모든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는 종전의 전략을 포기한 것이다.
세계 최대 온라인 뉴스 제공업체인 NYT는 16일 사설, 칼럼, 데이터 관련 유료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타임셀렉트`로 불릴 이 서비스는 오는 9월부터 시작되며 요금은 연 49.95달러다.
그외 모든 서비스는 계속 무료로 제공된다. 반면 자매지인 인터내셔널 헤럴드 트리뷴(IHT)은 유료 가입자만 볼 수 있도록 전환될 예정이다. 지난 3월 NYT는 전년 동월 대비 17% 늘어난 5억5100만 페이지뷰를 기록했다.
차세대 DVD포맷 협상 ‘결렬 위기’
소니와 도시바의 단일 차세대 DVD포맷 설립을 위한 협상이 좌초될 위기에 놓였다. 양사가 한 치 양보없이 자사 기술의 우수성만을 강조하고 있어, 두 달간 끌어온 협상이 전혀 진전되지 않고있다.
17일 파이낸셜 타임스(FT)에 따르면 양사 경영진은 최근 각각의 주주 총회에서 협상이 두 달 이상 지속되고 있지만 의견차가 좁혀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4월 산업생산 0.2% 감소
지난달 산업생산이 자동차 생산 급감으로 인해 예상과 달리 감소세로 돌아섰다. 17일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 발표에 따르면 4월중 산업생산은 0.2% 감소했다. 당초 이코노미스트들은 0.2% 증가를 예상했었다. 3월 산업생산 증가율도 0.3%에서 0.1%로 하향 수정됐다. 다만, 2월 증가율은 0.2%에서 0.5%로 상향수정됐다.
보합이 예상됐던 설비 가동률도 79.2%로 0.2%포인트 낮아졌다. 유틸리티 생산이 2.3% 감소했고, 자동차 및 생산이 3.5% 급감해 전반적인 생산감소를 유발했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