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60주년 경축 ‘손에 손잡고 2005’
13.14일 퀸즈 보태니컬가든서 열려
대한민국 광복 60주년을 경축하는 ‘제1회 뉴욕국제문화예술대제전’이 ‘손에 손잡고 2005’를 슬로건으로 오는 13, 14일 퀸즈 보태니컬 가든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제전은 뉴욕시 각 민족이 참가하는 축하 예술공연과 조국광복 60주년 및 한국전쟁 사진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글짓기, 퀴즈, 사생 대회와 범죄예방, 마약근절, 사회복지 등 뉴욕시 산하 서비스 기관의 홍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공식 기념행사는 13일 사진전 개막을 시작으로 윤동주 서거 60주년 기념 재즈밴드, 김백봉 무용단의 공연 등이 이어지며 새로운 100년의 이민역사를 창조하는 뉴욕한인 선언문이 발표됩니다. 14일은 한국전참전 미군 용사회 합동기수단 입장으로 12시 공식 기념식을 갖고 뉴욕 통일가요제, 컬럼비아, 중국, 일본 등 타민족의 공연 예술, 태권도 시범, 사생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어집니다. 조국 광복 60주년을 기념해 뉴욕의 여러 단체가 하나가 되어 펼치는 이번 행사에 한인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일시: 8월13일, 14일 10시부터
■장소: 퀸즈 보태니컬 가든
■주최: 뉴욕한인회, 대뉴욕지구광복회, 대한민국광복 제60주년 뉴욕기념사업회
■주관: 뉴욕한인총연합회, 뉴욕 플러싱 한인회, 뉴욕 맨하튼 한인회
■후원기관: 국가보훈처, 뉴욕총영사관, 뉴욕한국문화원,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
■특별후원: 뉴욕한국일보, FM 서울, TKC 한국 케이블(Ch 76)
■문의 718-961-2389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