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으로 일하고 변화 활용해야”
의사소통·적절한 휴식 필수
연방 노동통계청에 따르면 스몰 비즈니스의 56%가 창업 후 4년 안에 문을 닫는다. 그만큼 비즈니스 세계에서 실패는 상존한다. 실패를 줄이는 방법을 없을까. 비즈니스 칼럼리스트 돈 안푸소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으로 유명한 스티브 코비를 인용, 성공하는 기업가들의 10가지 공통점을 소개했다.
(1)팀으로 일하라: 성공하는 기업가들은 팀의 중요성을 안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팀으로 일할 때 훨씬 강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 성공은 누구 한 사람의 몫이 아니다.
(2)변화를 활용할 줄 안다: 기업 세계에 있어 변화는 필수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피할 수 없는 변화를 활용할 줄 안다.
(3)다양성을 받아들인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알고 있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활용하는 법을. 성공하는 기업가는 타인의 장점을 갖고 자신의 단점을 보완한다.
(4)의사소통을 할 줄 안다: 누구나 의사소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직원들과 의사소통하기 위해서는 기술이 필요하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어떻게 해야 자신의 의사를 가장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 알고 있다. 실패하는 기업가는 했던 얘기를 하고 또 한다.
(5)도달 가능한 목표를 설정한다: 성공하는 기업가에게 도달 가능한 목표가 있다. 그리고 그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마감 기한을 둔다.
(6)기회는 스스로 만들어간다: 성공하는 기업가는 가만히 앉아서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리지 않는다. 스스로 발로 뛰어 기회를 만든다.
(7)쉴 줄 안다: 성공한 기업가는 효율적으로 일한다. 근무시간의 효율성이 누구보다 높다. 대신 시간이 되면 집에 가 쉰다. 내일 일의 승패는 오늘 저녁 얼마나 잘 쉬느냐에 달려 있다.
(8)장애를 제거한다: 일에 맞지 않는 종업원이 있다면 즉각 교체한다. 각자에게 가장 적합한 일을 맡기면 120% 기능을 발휘한다.
(9)강력한 에너지를 갖고 있다: 성공한 기업가는 자기 영혼의 깊은 곳에서 에너지를 끌어온다. 영혼 깊은 곳에서부터 뿜어 나온 에너지는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10)위험을 감수하고 실수를 통해 배우며 기업가 정신을 기른다: 성공한 기업가는 다른 사람의 실수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운다.
<정대용 기자>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