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슈&롬, 렌즈 세척제 판매 중지
미 식품의약국(FDA)은 10일 최근 콘택트 렌즈 사용에 따른 곰팡이균 감염 사례가 늘어나고 있어 콘택트 렌즈 사용자들의 주의가 요망된다고 발표했다.
FDA는 해당 곰팡이 균(Fusarium)에 감염될 경우, 각막을 이식해야 하는 시력 상실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FDA는 또 질병통제센터(CDC)와 공동으로 감염 사례에 대한 조사를 진행중이며, 콘택트 렌즈 회사인 바슈&롬이 다목적 렌즈 관리용액인 ‘리뉴 모이스처락’의 판매를 중단하기로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GM, 이수주 지분 3억달러에 매각
경영난 타개를 위해 자산매각을 추진중인 미국 제너럴모터스(GM)가 보유중인 일본 이스즈 자동차 지분을 전량 매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11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GM이 매각하는 이수주 주식은 9,000만주(지분율 7.9%)로 매각금액은 약 3억달러다. GM은 미쓰비시 상사와 이토추에 각각 4,000만주, 미즈호 금융그룹에 1000만주를 매각키로 했다. 이번 매각이 완료되면 지난 1971년부터 시작된 GM과 이수주의 지분관계는 해소된다. GM은 지난해 10월에는 보유중인 후지중공업 지분 8.7%를 도요타에 매각했으며 지난달에는 스즈키 지분 17.5%를 20억달러에 처분하는 등 경영정상화를 위해 보유지분 매각에 나서왔다.
B of A, 직원 1,200명 감원’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가 2개 콜센터를 폐쇄하면서 1,200여명을 감원한다고 10일 발표했다. B of A의 감원이 이뤄지는 콜센터중 하나는 델라웨어 도버 소재 자체 소유이며, 다른 하나는 플릿보스턴 파이낸셜이 펜실베니아 호스햄에서 운영했던 곳이다.
알렉산더 리프트먼 대변인은 “도버센터에서 630명, 호스햄에서 600명이 각각 근무중”이라며 “감원 종업원들은 사내 빈자리에 지원할 수 있다”고 밝혔다. 패키지가 제공된다.
리프트먼 대변인에 따르면 델라웨어의 그린빌과 크리스티나의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은 같은 주내 뉴캐슬 카운티로 자리를 옮기게 된다.
작년 여름 MBNA를 350억달러에 인수한 B of A는 2007년까ㅓ지 6,000명을 감원하고 긴축 운영을 통해 8억5,000만달러를 절감할 계획이다.
“32인치 LCD, 연말 $1천 아래로”
올해 말 32인치 LCD TV 가격이 1,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김호성 LG필립스LCD IR담당 상무는 11일 오후 서울에서 열린 1·4분기 실적 발표 및 기업설명회에서 “베스트 바이, 서킷 시티 등 미국 유통업체들에서 LCD TV 가격 하락 조짐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42인치 LCD TV는 1,999달러, 37인치 LCD TV는 1,499달러까지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해말 현재 32인치, 37인치 LCD TV 가격은 1,499달러, 1,999달러 수준까지 떨어졌다고 김 상무는 전했다. 32인치 LCD TV의 세계 시장 평균가격이 1,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 안에 당신의 성숙함도 담아 주세요.
'오늘의 한마디'는 기사에 대하여 자신의 생각을 말하고 남의 생각을 들으며 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그러나 간혹 불건전한 내용을 올리시는 분들이 계셔서 건전한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운영원칙을 적용합니다.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아래에 해당하는 내용이 포함된 댓글이 발견되면 예고없이 삭제 조치를 하겠습니다.
불건전한 댓글을 올리거나, 이름에 비속어 및 상대방의 불쾌감을 주는 단어를 사용, 유명인 또는 특정 일반인을 사칭하는 경우 이용에 대한 차단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단될 경우, 일주일간 댓글을 달수 없게 됩니다.
명예훼손, 개인정보 유출, 욕설 등 법률에 위반되는 댓글은 관계 법령에 의거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Close
x